대통령상에 나드리 김덕록 사장
대통령상에 나드리 김덕록 사장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4.1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회 보건의 날 맞아... 장업발전, 사회사업 유력 기려








나드리화장품 김덕록 사장이 지난 7일 제25회 보건의 날을 맞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과 국민 보건 및 문화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 사장은 나드리화장품을 국내굴지의 화장품회사로 성장·발전시키는데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특히 나드리화장품의 3년 연속 히트상품이며 장업계 역사상 전무후무한 신기록을 수립하고 있는「이노센스 알부틴 UV트윈케이크」를 키워낸 주역이기도 하다.



김사장은 기업경영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 분야에도 헌신적으로 기여,「혈관종 무료시술」 「골육증 환자지원」 「수재 외연금지원」 「고아원 지원」 「소년소녀 가장 돕기」 「불우 이웃돕기」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적극 나섰다.



지난 89년 전문 경영인으로서 나드리화장품 대표이사로 부임한 이후 현격하게 번화를 주고 노력을 기울였던 분야가 문화사업 분야이다. 이미 세상에 잘 알려진 「슈퍼엘리트모델대회」를 비롯하여 국내최초로 「대한민국 화장품 우수 디자인 공모전」을 주최해 국내 산업 디자인 발전과 국산 화장품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했다.



또 1996년도에는 한국여성문학인회가 주최하는·「주부 백일장」행사를 적극 후원해 문인들로부터 가장 문학적인 경영인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김사장은 장협 부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장업계의 혼란스런 유통의 정상화를 위해 오픈 프라이스제도도입을 주장하는등 장업계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고 있다.



이밖에 장협 광고심의위원회 위원장직과 홍보위원회 위원장직을 함께 맡고 있으며 국내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