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화장품 - 미용실 경영 대대적 워크숍
일진화장품 - 미용실 경영 대대적 워크숍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3.2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황극복 성공사례, 뉴 헤어모드 발표회 가져








일진화장품(대표 유동진)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제주도서귀포 칼호텔에서 제1회 일진 경영자 워크숍(ILJIN OWTNER`S WORKSHOP)을 개최하고 짜임새 있는 일정과 알찬 교육내용으로 2박3일간의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고객만족경영으로 불황을 타개한다」를 메인테마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일진화장품 관계자를 비롯해 서울, 경기, 부산, 광주, 대전, 제주에 이르는 전국 미용실 원장, 부원장, 매니저, 실장급 약 70여명이 참석했다. 송부자 교수, 김삼진 전무이사, 윤은기 컨설턴트, 김영기소장 등 유능한 강사를 초빙해 불황타개를 위한 고객만족경영과 미용실경영의 성공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최근 미용인의 화두로 떠오른 불황극복과 고객만족 경영의 모티브를 제공했다.



송부자 원장(송부자 뷰티 아카데미 원장 겸 숙대 교수)은 나이, 얼굴 스타일. 눈매에 어울리는 업스타일 언출법과 레자를 이용한 커트기법 등 살롱에서 응용할 수 있는 자연미를 강조하는 경향에 맞춰 스프레이나 피스사용을 자제하고 과학적인 분석과 자연스런 손놀림으로 업스타일을 연출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뒤이어 김삼진 전무이사는 고객만족경영 업종별 우수사례를 들어 고객입장에서 경영목표를 수립하고 이직원인의 철저한 분석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시스템 구축 등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고객만족경영시스템에 대해서는 『고객만족→단골고객확보→영업수익증가→종업원만족→낮은 이직률의 사이클로 진행된다』고 전제하고 일단 고객의 기본욕구를 파악하고 만족시키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오후에 열린 분임토의는 미용실에서의 고객만족 성공사례에 대해 토의함으로써 정보를 교환하고 실제 응용할 수 있는 제안이 다수 등장해 미용실 경영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



또 윤은기 경영 컨설턴트는 불황극복을 위 한 마인드 경 영 즉 감동경영을 주제로. 김영기 소장은 고객만족을 위한 전략적 상담기법과 관리자의 지도력을 주제로 열띤 강의를 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미용인들은 강사진과 교육내용이 알차고 미용인들간의 정보제공이 이뤄져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일진 경영자 워크숍은 앞으로 연례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며 이번에 참가한 약50여명의 원장을 비롯한 미용관계자들에게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일진화장품의 회원업소로 활성화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