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다쿰,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탈리다쿰,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4.03.0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이처스 라인’, 뷰티&헬스 패키징 디자인 부문 영예

탈리다쿰(대표 채문선·이효섭)이 ‘브라이처스 라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4)’의 뷰티&헬스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탈리다쿰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해 ‘브라이처스 라인’을 자체 몰드용기로 개발했다. 동글동글한 모양을 각각 다른 비율로 용기와 캡에 적용하여 시각적 재미를 주고, 친근하고 부드러운 곡선은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브랜드 메인 컬러인 그린을 자연스럽게 돋보여주는 라이트 베이지 컬러는 어느 무드에서나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단상자에는 탈리다쿰의 메인 원료인 하얀 민들레를 주제로 한 독특한 일러스트를 적용했다. 나무, 풀, 물, 꽃 등 자연에서 찾을 수 있는 비비드하고 생기있는 컬러는 자연이 가진 다채롭고 강인한 힘을 상징하며 탈리다쿰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브라이처스 라인’은 환경적인 부분까지 고려하여 디자인되었다. 코팅이 되지 않은 비도공지 종이를 사용해 최대한 자연을 해치지 않고 재활용이 용이한 방식으로 제작하였으며, 용기는 재활용된 PCR 플라스틱 소재와 금속 스프링이 없는 메탈 프리 펌프를 사용했다. 

탈리다쿰 채문선 대표는 “매일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고객들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였다”며 “’브라이처스 라인’은 부드러운 곡선과 무광 재질을 사용하여 그립감이 좋고,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며 질리지 않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고 전했다.

탈리다쿰은 비건 뷰티, 환경 친화 등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관에 따른 패키지 디자인으로 지난 8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징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탈리다쿰은 공식 서포터즈 1기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탈리다쿰 브랜드 및 제품을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 사람 ▲뷰티 및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20~30대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사람 ▲브랜드와 제품, 쇼룸 공간 등 탈리다쿰을 즐겁고 센스 있게 표현해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10명이며 활동 기간은 3개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