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코보, 립케어 & 선케어 전년 대비 매출 707.7% 성장
토코보, 립케어 & 선케어 전년 대비 매출 707.7% 성장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1.2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케어, 립케어 품목 효과 톡톡

넥스트 더마 코스메틱 비건 브랜드 토코보가 베스트 셀러인 ‘선케어’와 ‘립케어’ 라인의 폭발적인 매출 견인 효과로 두 카테고리의 2023년 연 매출이 전년대비 707.7% 상승했다고 밝혔다.

토코보 ‘립케어’ 품목의 2023년 매출 성장률은 무려 968.6%를 기록, ‘선케어’의 매출 성장률은 641.3%를 달성시키며 뛰어난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

브랜드 설립 이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매출성장과 영업이익을 키워온 토코보는 론칭 1년만인 2022년, 올리브영 입점을 시작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뷰티 컬리 등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성공적으로 브랜드 입지를 확보했으며, 2023년에는 탄탄해진 국내 실적을 발판으로 해외 접점을 빠르게 확대해가며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한편, 탁월한 사용감과 안전한 성분으로 입소문 난 토코보 베스트 셀러 ‘비건 선케어’ 2종은 출시 2주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 다양한 채널에서 선케어 카테고리 상위권에 랭크 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며 한 해 동안 실적 성장에 큰 기여를 했으며, ‘컬러 립밤’ 역시 MZ타겟을 겨냥한 감각적인 패키지와 탄탄한 제품력으로 올리브영,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채널에서 큰 인기를 끌며 가장 가파르게 성장한 품목으로 꼽힌다. 특히, 2023년 7월에 출시한 ‘비타 글레이즈드 립 마스크’ 는 립밤을 뛰어넘는 탁월한 보습감을 내세워 론칭 직후부터 빠른 매출 성장세를 보였을 뿐만 아니라 시즌리스 베스트 아이템으로 단시간 내 자리 잡았다.

토코보 브랜드 관계자는 “2023년은 이전보다 더욱 적극적인 국내외 마케팅을 통해 올리브영, 카카오톡 선물하기, 화해 등과 같이 브랜드 타겟과 적합한 국내 주요 채널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다양한 해외 시장에 단 시간 내 판로를 개척하는 데 성공, 큰 폭의 매출 확대까지 이끌어냈다.”라며, “올 해는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이며 뷰티 시장을 리딩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쓸 계획”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