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기부액 24억 이상” 마녀공장, 2023년 따뜻한 나눔 실천
“연간 기부액 24억 이상” 마녀공장, 2023년 따뜻한 나눔 실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1.2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구성원들의 아름다운 삶을 위한 나눔 행보 이어가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지난 2023년 한 해간 꾸준히 진행한 물품과 현금 기부로 총 24억 이상의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마녀공장은 ‘작은 실천이 우리의 세상에 가져올 기적을 믿는다’는 나눔 철학 아래, 매월 정기 기부는 물론 시기별로 다양한 단체들과 함께 사회 곳곳을 위한 활동에 나서며 지난해 약 2억 4천의 현금 기부와 더불어 22억 상당의 현물을 기부해 총 24억 이상의 나눔을 실천했다.

마녀공장은 자립준비청년 교육 지원 활동을 비롯해 결식위기 아동 식사 지원 사업, 동물권 보호 활동에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하며 뜻을 더하는 한편,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현물 기부도 매월 진행해왔다.

이러한 정기 기부에 더해, 마녀공장은 취약계층 아동의 난방비 지원 및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대표적인 기후지표종인 개구리 서식지 정화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기부 활동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CSR 활동도 확대해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식목일 기부금 전액을 도시 숲 확충과 산불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기부하는 동시에 임직원들이 직접 도시 숲 나무 심기에 참여하면서 그 의미를 더하는 한편, 9월에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해 기부는 물론 임직원들이 환경 정화 활동에도 힘을 더했다. 10월에는 ‘초경의 날’을 맞아 해당일의 매출액 전액을 기부해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보탬에 참여하는 등 지난 한 해 동안 사회 곳곳을 위한 행동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마녀공장과 함께하는 사회 구성원들의 삶이 조금 더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매달 의미 있는 다양한 실천을 이어가고자 노력한다”고 소개하며, “2024년에도 미처 시선이 닿지 못한 곳은 없는지 사회 곳곳을 면밀히 살피며 따뜻한 마음을 더해가겠다”며 올해에도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