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5대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교육 개최
화학경제연구원, 5대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교육 개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4.01.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E·PP·PVC·PS·ABS, 폴리머 촉매 … 공정·가공·기술 전문가 초빙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폴리머 산업 입문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가오는 2월 22~23일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폴리머교육(I)-5대 범용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폴리머 교육(Ⅰ)은 폴리머 산업과 5대 범용 폴리머의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이해와 응용방법, 가공기술 등을 소개하는 교육으로, 국내 기업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에 대한 소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2023년 국내 폴리올레핀(PO) 생산 가동률은 약 72~74% 수준으로 작년대비 약세가 지속되며, 중국의 증설과 친환경 트렌드 강화의 영향으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폴리프로필렌(PP)은 2023년 초 900달러 초중반에서 출발해 중국과 중동 정기보수로 1000달러까지 근접했으나 중국 수요 부진이 지속되고 적자가 확대되면서 7월 800달러 중반까지 폭락했다. 8월부터 정기보수 영향과 중국 내수가 강세를 보이며 상승했으나 다운스트림 부진으로 정체되고 900달러 선에 머물렀다. 2024년에도 중국 경제가 살아나거나 혹은 러-우 전쟁이 종전되는 등 시장이 활성화될만한 요인이 나타나지 못하면 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석유화학산업과 폴리머 산업 이해 △ PE, PP, PVC, PS, ABS 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방안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한화토탈에너지스, LG화학, 롯데케미칼, 한화솔루션, 금호석유화학, HDC현대EP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5대 범용 폴리머 산업과 전반적인 시장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