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워싱 걱정 끝! 지속가능 뷰티 감별 서비스 등장! 
그린워싱 걱정 끝! 지속가능 뷰티 감별 서비스 등장!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4.01.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록, 케이-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 출시

소셜벤처 슬록(대표자 김기현)은 2일, 화장품 제품의 탄소 배출량을 산정하고 지속가능성을 검증하는 '케이-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케이-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은 화장품의 생산 전단계와 생산 단계에서의 직·간접적 탄소배출량(스코프1~3)을 정량적으로 산정하고, 제품과 브랜드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정성적으로 검증한 후 기업에 검증보고서를 제공해주는 지속가능 마케팅 서비스다. ‘K-Cosmetics’의 ‘K’와 ‘지속가능성’을 뜻하는 ‘Sustainable’을 조합한 명칭으로 글로벌 클린뷰티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한국형 지속가능 화장품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슬록이 개발한 탄소발자국 계산기는 배출량 산정에 투입되는 시간, 비용, 인력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인 특허 기술로, 제품에 대한 기본정보만 준비되면 수십 분 안에 배출량을 계산할 수 있다. 슬록은 화장품에 대한 탄소발자국 계산과 함께 정성적으로 검증한 제품의 환경적, 사회적 가치에 대한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 검증보고서와 검증확인서를 제공한다.

슬록은 본격적인 상용화와 함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며, 국내외 제휴 유통업체에 검증 데이터를 제공하여 검증 제품의 브랜드 신뢰도와 매출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슬록의 관계자는 "지속가능 뷰티의 성장과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증가로 인해 제 3자에 의한 객관적인 검증시스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지속가능 검증을 받은 화장품은 검증 확인서 등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으며,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은 그린워싱의 우려없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