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인터내셔널,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
올리브인터내셔널,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12.0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시장 성장세 및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장, 견고해진 포트폴리오 평가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이 IMM인베스트먼트 및 프라미어사제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29일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85억원, 프라이머사제로부터 15억원을 각각 투자 받아 총 100억원의 투자금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IMM인베스트먼트는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크래프톤, 무신사, 젠틀몬스터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을 배출한 국내 최대 벤처캐피털이고, 프라미어사제는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한국계 벤처캐피털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국내 주요 유니콘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85억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받았다는 점과 기존 투자사 프라이머사제의 재투자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올리브인터내셔널의 기업 가치와 미래 성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는 올리브인터내셔널이 안정적인 국내 성장에 힘입어 최근 해외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 뿐 아니라 대표 브랜드인 밀크터치와 성분에디터 이외에 비프로젝트, 마미케어 등 성공 브랜드 확보로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한층 견고해진 것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그밖에 올리브영에서의 폭발적인 성장, 홈쇼핑 완판 행진, 각종 라이브커머스 최고 기록 달성, 해외 자회사들의 급성장 등 다방면에서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클러스터 커머스를 기반으로 한 소비재 기업을 지향하는 회사로서 2019년 창립 이후 2020년 126억원에서 2022년 412억원으로 최근 3년 동안 빠른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가량 성장한 270억원을 기록했으며, 해외 매출의 경우 230% 성장한 약 70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마미케어 등 6개의 뷰티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깔끔상회, 나무팩토리를 운영 중이다. 

이진호 대표는 “올해는 올리브인터내셔널이 국내에서의 안정적인 성장뿐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한 해”라며 “앞으로 아시아는 물론 미주와 유럽까지 자사 브랜드의 고객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