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 국내외 고객과의 접점 확대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 국내외 고객과의 접점 확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12.0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거 베스트셀러 헤어스프레이&왁스 전국 기차역 스토리웨이 입점

남성 그루밍 브랜드 '스웨거'와 글로벌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OOTD Beauty(이하 오오티디)’를 전개하고 있는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이하 아트앤디자인)이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섰다.

고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역사 편의점과 명동 상권에 진출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코레일 유통 직영 '스토리웨이'에 입점하여 전국 기차역에서 스웨거의 베스트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최근에는 대형 마트나 슈퍼마켓보다 편의점에서의 쇼핑이 일상화되어 ‘편장족’(편의점에서 장보는 사람을 의미)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고 있는데 그동안 뷰티 드럭스토어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스웨거 그루밍 제품이 편의점에서 만나게 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그루밍 제품이 일상적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편의점에서의 화장품 카테고리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임을 보여준다.

스토리웨이는 전국 철도 역사 내 2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스토리웨이 전점포에 입점한 스웨거 제품은 '헤어 스터너 왁스 매트타입'과 '대용량 슈퍼 하드 스프레이' 두 가지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국, 유럽, 호주, 캐나다를 비롯한 해외 13개국 수출 브랜드인 오오티디는 최근 유통 시장이 회복하여 활발해진 명동에 입성했다. 명동 K뷰티 홍보관인 뷰티플레이 전시는 물론La Nueva(라 누에바)1~3호점에 입점하여 관광객들이 한국에서도 오오티디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라 누에바는 해외 인기 K브랜드를 모아 놓은 편집샵으로 오오티디뿐 아니라 스웨거 제품도 만날 수 있다.

아트앤디자인 추혜인 대표는 "스킨케어 제품뿐 아니라 스타일링 제품도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자신을 꾸밀 수 있는 사람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스토리웨이 입점을 적극 추진하였다."며 “또한 해외 시장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오오티디를 K뷰티의 중심인 명동에서 만날 수 있게 되면서 관광객들과 국내 고객 모두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오프라인 유통 확장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편의점 스토리웨이에서 판매 중인 스웨거의 헤어 매트왁스와 슈퍼 하드 스프레이는 13년 동안 운영한 스웨거의 제품 중 판매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테디 셀러 제품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명동 La Nueva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오오티디 마스크팩은 미국 아마존 초이스에 뽑혀 제품력을 입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