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취득으로 개인에 맞춘 화장품 제시, 전문성 인정받아"
"자격증 취득으로 개인에 맞춘 화장품 제시, 전문성 인정받아"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11.1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제관리사 1회 시험 합격자 아모레퍼시픽 안정현 씨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는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에서 개인의 피부상태·선호도에 따라 화장품에 원료를 혼합하거나 화장품을 나누어 담는 역할을 전문적으로 수행한다. 식약처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을 연 1회 이상 시행하고 있으며, 맞춤형화장품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제관리사 1회 시험 합격자 아모레퍼시픽 안정현 씨와의 인터뷰를 통해 조제관리사 시험 준비와 조제관리사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편집자 주>

Q. 자격증 시험 몇회에 응시하신 누구신가요?

▲안녕하세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1회에 응시하여 합격하였고 현재 화장품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안현정입니다.

Q.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라는 자격증은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최근 맞춤형화장품에 대해 뷰티업계에서 많은 이슈가 있었고, 맞춤형화장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이 자격증이 필수로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Q.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맞춤형화장품을 조제나 판매를 하기 위한 업무를 하거나 창업 시에 필수인 국가 자격증이기 때문에 준비하여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Q. 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네, 이 자격증을 첫 번째로 응시하게 되어 기출문제나 시험에 관한 참고서도 없었습니다. 혼자 준비하다 보니 시행착오도 많이 겪어서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자격증을 취득하신 후에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자격증을 준비하고 공부하는 것은 힘들었지만, 자격증 취득 후 그 가치를 크게 느꼈던 것 같습니다. 개인에 맞춘 화장품을 제시 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전문성을 더 인정받게 되었고, 현재 뷰티트렌드에 맞춰 업계에서도 맞춤형화장품에 관련된 업무가 중요해지고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길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Q.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라는 자격증을 따신 후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요?

▲현재는 맞춤형화장품에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활동도 하고 있고 차후에는 관련된 업무나 창업을 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Q. 자격증 취득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앞으로 뷰티브랜드나 뷰티업계에서 일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것이 본인의 커리어에 도움이 되고 취업 할 때에도 전문적인 업무를 맡을 수 있는 장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증 제도가 변경 된 부분은 알고 계신가요?

▲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의 업무경력 요건 삭제 외에도 자격증 소지자의 고용 장벽을 낮추기 위한 제도 개선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Q.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바라는 제도 개선점이 있을까요?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들이 좀 더 많이 실무에 투입 될 수 있도록 취업과 창업에 관련 된 제도가 개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