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펌, 선 메이크업 베이스 2종 中서 ‘초대박’
더마펌, 선 메이크업 베이스 2종 中서 ‘초대박’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11.0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인플루언서들의 입소문 타고 누적 판매량 780만 개 기록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은 자사 대표 선 메이크업 베이스 2종이 중국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780만 개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밝혔다.

중국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더마펌 선 메이크업 베이스 2종은 ▲라보드 더마펌 선 디펜스 메이크업 베이스 ▲울트라 수딩 선 메이크업 베이스 R4이다. 두 제품 모두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메이크업 첫 단계에서 피부 톤과 결을 정돈해 줘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라보드 더마펌 선 디펜스 메이크업 베이스’는 2021년 6월 중국 출시 이후 올해 9월까지 72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어 올해 3월 새롭게 선보인 ‘울트라 수딩 선 메이크업 베이스 R4’는 매달 약 10만 개 이상씩 팔리며 단기간 내 인기 급상승 제품으로 부상했다.

이렇게 두 제품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은 온라인 소비 플랫폼에서의 중국 현지 맞춤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중국은 소비 디지털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온라인 판매가 확대되고,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더마펌은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KOL(Key Opinion Leader)이 갖는 막강한 영향력과 최근 확산되고 있는 합리적 소비 트렌드에 주목, 유명 왕홍과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을 다수 전개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라보드 더마펌 선 디펜스 메이크업 베이스’는 2023년 중국 618 쇼핑 축제 기간에 인기 왕홍 ‘리쟈치’와 라이브쇼를 진행해 26만 4,200개 이상 판매되며, 티몰 선 메이크업 베이스 카테고리 1위에 안착했다. ‘울트라 수딩 선 메이크업 베이스 R4’는 도우인(틱톡)의 메가 인플루언서 ‘장카이’, ‘후추징’과의 협업 영상을 통해 초기 이슈화에 성공하며 도우인 KOL들의 단골 추천템이 되었다. 

온라인 시장에서 더마펌의 인기는 오프라인까지 이어지고 있다. 더마펌은 올해 1월 왓슨스 오프라인 매장에 ‘라보드 더마펌 선 디펜스 메이크업 베이스’를 입점시켰으며, 9월 기준으로 입점 매장 약 1,800개를 돌파하며 빠르게 접점을 확대 중이다.

설윤복 더마펌 상해 법인장(부사장)은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 부드러운 발림성, 강력한 자외선 차단 등 선 케어와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에 충실한 제품력이 중국 인플루언서들의 입소문을 타며 현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고객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고기능성 더마 화장품과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인기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