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미용의사회, 스페컴과 뷰티페이 서비스 공급 업무제휴 협약 체결
대한미용의사회, 스페컴과 뷰티페이 서비스 공급 업무제휴 협약 체결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10.1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경영효율성을 향상하는 효과 기대

대한미용의사회(회장 장효승, 이하 ‘대미회’)와 ㈜스페컴(대표이사 이재현, 이하 ‘스페컴’)은 5천여 명의 ‘대미회’ 회원 병원을 대상으로, 스페컴의 미용 병원 전용 서비스인 ‘뷰티페이’와 ‘뷰티페이 전용 결제 단말기’를 공급하기로 하는 ‘뷰티페이 서비스 공급을 위한 사업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뷰티페이의 주요 서비스는 △병원비 장기 무이자 할부 결제, △전일 결제된 병원 매출 익일 입금, △매출 누락 없는 전체 금액 입금, △예약금 결제 기능(노쇼방지기능), △병원의 프로모션 행사 시 환자본인이 모바일로 직접 예약 및 결제하는 기능 등이다. 

지금까지 병원에서 꼭 필요로 하는 기능만을 담아 병원 경영효율성을 향상하는 효과를 기대하게 되었다. 또한 회계/총무파트 직원 업무량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 또한 이번 학회가 도입하는 전용 단말기는 국내 최대 디지털 페이인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및 해외 애플페이까지 모두 지원한다. 
 
양측은 뷰티페이를 통해 병원, 직원, 환자 모두가 만족할 만한 ‘병원 업무 자동화’와 ‘병원 이용 편리성 확대’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뷰티페이를 통해 대미회 회원 병원은 더 많은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고, 고액 거래가 많은 미용 병원의 특성상 일부 입금되지 않거나 입금이 지연되던 카드 결제 금액을, 누락 또는 지연 없이 모두 입금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이날 학회와 스페컴은 앞으로도 회원 병원들이 갖고 있는 니즈를 계속 발굴해 이를 해결하고 이를 통해 학회 발전과 나아가 국내 의료분야 발전으로 환자의 병원이용에 도움이 되는 신기술과 첨단 핀테크 시스템 기술을 활용해 신규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기로 했다. 

또한, 뷰티페이 외에도 신규로 출시되는 서비스를 통해 병원의 경영환경 개선 및 최고의 운영 효율화를 목표로 지속 발전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