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2023년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안내서’ 발간 
진흥원, ‘2023년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안내서’ 발간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9.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부처에서 수행 중인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 종합 안내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2023년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안내서’를 발간하였다.

정부는 바이오헬스를 차기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방안」을 마련(’23.4)하고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협의체(바이오헬스 인재양성을 위해, 정부와 산업계·교육현장이 소통하는 민·관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전 부처에서 수행 중인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 종합안내서인 ‘2023년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안내서’를 처음으로 제작·배포하였다.

본 안내서는 보건복지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 등 9개 정부 부처(보건복지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 질병관리청)에서 수행 중인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을 구직자 등 정책 수요자가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종합·구성하여, 개별 부처에서 수행 중인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사업기간과 지원내용 등 사업별 일반현황 정보뿐 아니라, 참여방법·교육후기·향후 진로·교육생 개인부담 비용 등 해당 사업에 관심 있는 정책 수요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상세정보들도 함께 제공하였다. 또한,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을 세부분야·가치사슬 단계·교육수준별(사업별 정는 ▲세부분야 △바이오헬스 전반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디지털헬스케어, ▲가치사슬 단계 △연구개발(상품기획 포함) △기술이전·임상·인허가 △제조·생산·품질관리 △경영관리 및 지원 △유통·영업·판매 및 사후관리 △기타 ▲교육수준 △초(전문학사 이하 수준) △중(학사 이하 수준) △고(석박사 수준) 등 단순 정보뿐 아니라, 참여 방법 및 혜택·향후 진로·후기 등)로 정리하여, 정책 수요자가 필요한 인재양성 사업 관련 정보를 직접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아울러 본 안내서는 복지부(www.mohw.go.kr)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에 게시하여, 누구든지 손쉽게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 시대 속에서, 바이오헬스를 국가핵심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기반은 핵심인재 육성이다”라고 강조하며, “‘2023년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안내서’ 발간을 통해, 국민의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독려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