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엔비웰, 천연원료 시장의 새 지평 열겠다
에이치엔비웰, 천연원료 시장의 새 지평 열겠다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09.1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설립된 젊은 기업, R&D와 지속적 투자로 기술 승리
신기술 확보위해 뉴질랜드 오가닉 바이오액티브와 전략적 제휴도

역사가 짧고 젊은 기업이지만, 화장품 원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회사가 있어 주목된다. 그 주인공은 화장품 원료 전문 벤처기업 (주)에이치엔비웰. 

㈜에이치엔비웰은 천연물 유래 성분을 연구 및 개발하고, 소재를 디자인하는 화장품 원료 전문 벤처기업으로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시장에서 신뢰하며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고기능성을 가진 소재 개발을 목표로하여, 천연으로부터 다양한 유용물질을 선발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설립된 ㈜에이치엔비웰은 짧은 창업 역사를 가진 후발주자로써, 보다 혁신적인 소재개발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로 R&D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 확보에 힘쓰며 천연 원료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각오다. 

(주)에이치엔비웰은 식물과 해양유래 천연물 유래 활성물질들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추출할 수 있는 공정 개발인 천연물 추출기술을 비롯 미생물과 미생물의 효소적 기능을 이용해 유기물을 분해하고 새로운 산물과 에너지를 얻은 대사과정을 연구하고 제품화하는 발효기술 자연의 구소, 원리, 메커니즘, 시스템을 모방 또는 응용하는 생체모방기술이 적용된 소재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생체모방기술 버려지는 바이오매스 원료에서 생물공학적, 화학적 기술을 이용해 바이오 기반 화학제품을 생산하며, 업사이클링 & 리사이클링에 부합한 기술인 바이오리파이너리기술 등을 통해 기술 고도화를 이룩한 상황. 

그 결과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고객사 니즈에 맞는 맞춤형 소재 개발, 트렌드 분석, 마케팅 컨설팅, 품질관리를 통한 ODM/OEM은 경쟁우위에 있으며, 이는 4년 만에 이뤄낸 쾌거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함께 ㈜에이치엔비웰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보유한 R&D 기술력과 기획력을 토대로 친환경적이고 생체 친화적인 기술기반에 중점을 두어, 신제품 및 특허 원료를 개발중에 있다. 

그 중에서 ‘DactorTec KIS’는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에 의해 변화된 마이크로바이옴을 조절함과 동시에 피부 탄력, 보습, 여드름 완화 효과를 가진 유산균 발효물로써, 비건 인증까지 완료된 특허 원료이다. ‘ECO Balnce-M’은 피부 공생 미생물 불균형에 의해 유도되는 피부 pH 증가, 피부 장벽 손상, 면역력 약화, 피부 트러블을 케어할 수 있는 원료이다.

‘Green Rye Placenta’는 청호밀 배아에 표고버섯 균사체를 접종하여 배양하는 에이치엔비웰의 독자적 기술을 통해 생산된 식물성 플라센타 유래 원료로, 세포 재생효과, 콜라겐 생성 촉진 효과 등이 우수하여, 여러 화장품 제조사에 판매중이다.

이렇듯 에이치엔비웰은 꾸준히 특허 소재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끊임 없이 시장에 도전하면서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져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에이치엔비웰은 선진국 수준의 소재 개발, 기술 확보를 위해 뉴질랜드 천연 원료 회사인 오가닉바이오액티브(Organic Bioactives)사와의 기술 제휴 및 국내 총판 계약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뉴질랜드 원산지의 다양한 천연물 소재를 국내에 소개할 예정이다.

Organic Bioactives는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과의 공정협력,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천연물의 채취 및 재배 등 탄소 중립성을 실현하는 기업이다. 더불어, 독특한 생물 다양성을 가진 뉴질랜드 천연물에 최적화된 특허 공법 (TPT Xtraction™, PlantæXtraction™)을 통해 다양한 추출물들을 제조하고 있다.

특히 뉴질랜드 고유의 홍조류와 블랙트리펀에서 얻은 다당류 성분을 함유한 OceanDerMX™ Lift & Firm 제품은 이미 화장품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아, 다양한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PlantaeDerMX™ Mamaku Leaf Extract, PlantaeDerMX™ Manuka Leaf Extract, PlantaeDerMX™ Gotu kola Extract는 공기와 열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한 상태에서 활성성분의 손실없이 추출된 원료로, 항산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한편 ㈜에이치엔비웰은 지속적인 협업, 투자, R&D 기술 확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천연 소재 라인업을 구축하여 국내 천연 화장품 소재 시장에서 더욱 입지를 굳히고, 더 나아가서는 해외 진출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