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기업 화장품 소재 개발 지원 협약
KTR, 기업 화장품 소재 개발 지원 협약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9.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오젠과 화장품 개발 및 안전성 효능 입증 등 협력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화장품 소재기업인 ㈜바오젠이 12일 KTR 과천 본원에서 화장품 소재 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오젠은 화장품 소재 및 제품 개발 신생기업으로 식물유래 성분을 이용하여 탈모 및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자연친화적 제품을 개발 중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KTR 헬스케어연구소는 바오젠이 개발한 화장품 소재에 대한 안전성 평가와 해당 소재 활용 제품의 주름개선, 탈모증상 완화 등 기능성 효능 검증 평가 등을 지원한다. 또 KTR과 바오젠은 정부 과제 참여 등 산연 협력 활동 수행을 통해 기업 성장을 돕기로 했다.

KTR 헬스케어연구소는 지난 2016년 국내 최초 동물대체시험센터를 개소하고 실험동물을 대체해 화장품, 의료바이오, 화학제품 등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까지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KTR 이승영 헬스케어연구소장은 “KTR은 소재 개발부터 제품화 전 과정에서 제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까지 원스톱으로 수행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화장품 시험인증 기관”이라며 “앞으로도 화장품 기업의 신소재‧신제품 개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발굴,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