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알리바바닷컴, 중기 온라인 수출 활성화 집중 지원
중진공-알리바바닷컴, 중기 온라인 수출 활성화 집중 지원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7.2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 전용 전시관 공동 운영 및 마케팅, 교육, 컨설팅 등 패키지 프로그램 제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알리바바닷컴과 협업하여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 활성화를 위해 집중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B2B지원을 위해 온라인수출플랫폼(고비즈코리아)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올해는 알리바바닷컴 내 마련된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제품 전용관(Korea Pavilion)에 입점한 기업의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으로는 ▲온라인 B2B마케팅 ▲전자상거래 역량강화 교육 ▲온라인 수출 컨설팅 ▲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고비즈코리아) 입점 연계 등으로 글로벌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 기업은 7월 27일(수)까지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온라인수출처로 하면 된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과 연계하여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글로벌 온라인 B2B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 커머스그룹(AIDC)이 운영하는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4천만 명 이상의 구매자(바이어)와 2억 개 이상의 글로벌 상품을 기반으로 매일 40만 건 이상 상품 구매 문의 등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플랫폼 방문자와 거래성사 건수가 130%이상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