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한국관광공사와 K뷰티 협력사업 본격적 추진
연구원, 한국관광공사와 K뷰티 협력사업 본격적 추진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7.0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관광을 결합한 디지털 마케팅·홍보 활성화

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2023년도 한국관광공사와‘K뷰티·관광 디지털 마케팅 활성화’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양기관의 협력 시너지를 높여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연구원과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3년 3월 10일에 K뷰티를 활용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뷰티 콘텐츠를 활용한 방한 관광 활성화와 중소화장품 업계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협약으로‘디지털 컨텐츠 제작·배포’와 ‘온·오프라인 뷰티 전시·행사’를 주요 협업과제로 삼고 다양한 하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컨텐츠 제작·배포’는 글로벌 한류 팬을 위한 디지털 뷰티 컨텐츠 개발과 배포를 목적으로 ▲국가별 소비자 선호요소와 한국 뷰티의 우수성을 반영한 K뷰티 홍보마케팅 컨텐츠 제작·배포 ▲글로벌 K-  프렌즈 대상 다채로운 한국 뷰티 문화와 화장품, 관광 상품을 소개한다. 이번 협력으로 그간 K팝과 K드라마 대비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뷰티 컨텐츠를 개발·배포하여, 장기적인 K뷰티 팬 확보와 방한 뷰티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구원은 관광공사, 동대문 현대 아울렛과 공동 기획으로 오는 6월 30일에 K-프렌즈 방한 외국인 대상 뷰티·관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 관광과 뷰티, 쇼핑을 결합한 원데이 프로그램으로 향후 행사 컨텐츠를 디지털로 전환하여 온라인 홍보를 지속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는 중소화장품 수출시장 다변화와 방한 관광객 활성화를 위해 K-프렌즈 대상 국내 중소화장품 제품 홍보와   체험 행사를 제공한다. 뷰티 체험 행사는 연구원이 운영하는 홍보관(뷰티플레이)을 기반으로 ▲뷰티 클레스 서비스 제공 ▲체험 행사 디지털 자료 공유를 통해 방한객 대상 한국 화장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특히 뷰티 행사에서는‘뷰티플레이’에 입점한 중소화장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방문객이 중소화장품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방문객이 K뷰티 전문가에게 직접 화장품 상담을 받고 개인 맞춤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글로벌 오프라인 전시에서 한국 뷰티 문화를  글로벌 한류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국가별 K-뷰티 팬 확보와 방한  관광객 유치홍보를 진행했다. 올해 3월 협약 체결 후 싱가포르와  영국에서 진행한 ‘K-관광 로드쇼’에 참석, 한국 화장품과 K-뷰티 메이크업을 알리고 신규 K-프렌즈 모객과 뷰티에 관심이 높은 한류 팬 모집에 총력을 기울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