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히트상품 9개사 16품목
올해 히트상품 9개사 16품목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0.12.2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히트상품 9개사 16품목

아이오페 리프팅 플루이드 10개 매체서 선정



올 한해에도 좋은 화장품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 한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2000년 히트상품’들이 각 주요 언론사들에 의해 선정됐다. 이중 화장품 품목은 태평양 6개 제품, LG화장품사업부 2개 제품 등 총 9개 화장품 회사의 16개 제품이 히트상품으로 뽑혔다.



(주)태평양은 6개 제품으로 가장 많은 언론매체의 히트상품 선정을 받았다. 경향·국민·내외경제·대한매일·문화·세계·중앙·한겨레신문 등 10개 언론사들이 압도적으로 아이오페 파워리프팅 플루이드 제품을 화장품 부문의 히트상품으로 선정했다. 또 라네즈 윈터 셀렉션은 스포츠 조선과 일간스포츠에 의해 히트상품으로 선정됐고 이밖에도 미쟝센(스포츠서울·스포츠투데이), 오딧세이(한국경제 ‘2000년 하반기 한경소비자 대상’), 이니스프리(서울경제), 헤라 D-100 세럼(매일경제) 이 히트상품의 본상을 수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LG 화장품사업부의 경우 매일경제가 히트상품 본상 부문에 이자녹스 화이트 포커스를 선정했고 중앙일보가 라끄베르 투웨이케익을 히트상품으로 뽑았다.



제일제당은 에퓨와 모발제품인 ‘모발력’이 스포츠서울과 경향신문에 의해 각각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스포츠서울은 또 로제화장품의 크리시아, 쿠지인터내셔널의 쿠지옴므를 히트상품으로 선정했다.

아로화인화장품의 아로화인 기초 역시 스포츠투데이 하반기 히트상품에 선정됐다. 또 일간스포츠는 소망화장품의 염모제인 꽃을 든 남자 크리닉 코팅칼라와 한독화장품의 발모제인 스펠라 707를 히트상품으로 선정했고 레브코화장품의 뉴컴플렉션 레브론원스텝 메이크업은 경향신문이 뽑은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이밖에도 미용메이크업 전문학원인 (주)아름다운 사람들이 스포츠 조선이 선정한 2000 고객만족도 1위와 스포츠투데이 선정 2000 소비자 인기대상을 수상했다.



각 언론매체의 선정이유에 따르면 이번 히트상품을 수상한 화장품들은 우수한 제품력 외에도 브랜드 파워에 의한 꾸준한 시장성을 유지한 점과 우수한 고객 서비스와 광고마케팅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소 시장성은 낮더라도 뛰어난 아이디어와 독특한 디자인을 보여준 제품들 역시 독창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