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 가성비 중시 소비에 대용량 제품 인기
고물가 시대, 가성비 중시 소비에 대용량 제품 인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1.3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요구 반영한 대용량 제품 출시해 팬슈머 공략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가 이어지면서 동일한 제품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업계 전반에서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빌리프는 대표 욕실 에센스의 ‘뉴메로 10 에센스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뉴메로 10 에센스의 기존 용량 대비 1.6배 증량한 200mL 대용량 사이즈로 1년에 단 한 번 선보이는 한정판 에디션이다. 엘앤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은 피부 고민별 간편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패드 4종(티트리 트러블 패드,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워터마이드 토너 패드, 콜라겐 채움 패드)을 100매 대용량으로 출시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라엘의 클린뷰티 브랜드 리얼라엘이 최근 기존 제품 대비 3배 용량인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 대용량 30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위생적이고 편리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의 대용량을 원했던 ‘팬슈머(Fan+Consumer)’의 니즈를 그대로 반영해 선보인 제품이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는 물에 잘 풀어지는 플러셔블(flushable) 원단을 사용해 깔끔한 뒤처리가 가능하며, 천연 펄프 원단에 식물 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한 부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디힐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콜라겐 채움 패드’ 더블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메디힐 ‘콜라겐 채움 패드’ 기본 100매입에 리필 100매를 추가로 구성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콜라겐 채움 패드는 저분자 콜라겐 성분으로 힘없이 늘어진 피부에 쫀쫀함과 영양감을 공급하고 피부 속까지 꽉 찬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또한 유효성분을 미세입자로 작게 쪼개는 리포좀 공법을 적용해 효능의 효과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물가 부담으로 실속 소비가 확산되면서 일상에서 자주 쓰는 품목을 중심으로 좋은 품질과 합리적 가격을 갖춘 대용량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소비자 요구에 발맞춰 신제품은 물론 기존 제품도 증량해 리뉴얼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용량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