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뷰티 브랜드 ‘9시 35분’ 급성장의 비결 “혁신과 최초”
클린뷰티 브랜드 ‘9시 35분’ 급성장의 비결 “혁신과 최초”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2.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라또만의 차별화된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한솔바이오텍의 독보적인 기술의 만남
▲송연우 대표

브랜드 론칭 1개월 만에 매출 100억 돌파. 이는 클린 뷰티&라이프 브랜드 ‘9시 35분’의 놀라운 성적이다.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는 클린 뷰티 업계에서 최단기간에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신생기업의 행보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10년 동안 뷰티 업계에서 최연소, 최단기간, 최고 매출이라는 수식어가 늘 함께 따라다니는 ‘작은 거인’ 송연우 대표를 직접 만나보았다.  

브랜드 이름이 독특하다. 9시 35분의 의미는 무엇인가?
2018년 한 환경단체가 우리나라 환경 위기 시각이 9시 35분을 가리킨다고 발표했다. 12시가 되면 환경오염이 심각한 수준으로 회복 불가를 뜻한다. 2018년 기준으로 12시가 되기까지 2시간 25분이 남은 셈인데, 이는 KTX로 서울역에서 출발하여 부산역에 도착하기도 전에 세상이 사라진다는 것을 뜻한다. 평소 환경에 크게 무관심했지만, 한 아이의 엄마로서 앞으로 살아가야 할 아이들에게 많이 미안해졌고 정신이 번뜩여졌다. 보통 화장품을 사용할 때 내용물을 3% 정도 남기고 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버려지는 화장품이 1년간 2.5톤 이상이 되는데, 이는 해양 생태계에 치명적이다. 또한 플라스틱이 썩기까지 300년 이상이 걸리는데, 보통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가 해마다 1,200억 개씩 생산된다. 9시 35분은 아름다움과 환경 모두를 만족시킬 순 없을까라는 진지한 고민에서부터 시작됐다. 뷰티 사업을 하고 있는 나에겐 이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 숙명처럼 여겨졌다. 성분과 패키지는 환경에 순하지만 기술력만큼은 강력한 클린 뷰티&라이프 브랜드 9시 35분은, 2021년 6월 론칭과 동시에 많은 분들의 사랑과 신뢰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매출은 최단기간에 급성장했다. 2021년 기준으로 우리나라 현 환경위기시각은 9시 38분으로 벌써 3분이 더 지났지만, 우리는 환경위기시각 9시 35분 이전으로 돌아가기 위해 935프로젝트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

935 프로젝트는 무엇인가?
브랜드 슬로건이 ‘멋진 나, 건강한 지구 935’이다. 9시 35분 브랜드와 일상을 함께하는 것이 나의 피부, 몸을 건강하게 하고 더 나아가 지구까지 지켜내는 일이니 가장 멋진 나를 만나는 것과도 같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935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9일의 습관. 935루틴으로 9일의 습관을 통해 우리 몸이 행복했던 시간으로 돌아가다.
3가지의 실천. 줍고, 줄이고, 재사용하는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여 지구가 건강했던 시간으로 돌아가다.
5가지의 성분. 청정해안과 식물에서 얻은 자연의 에너지를 그대로 나에게 전하다.
9시 35분 직원들부터 935 프로젝트에 적극 동참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본보기와 더불어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5가지 성분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알려달라. 
9시 35분은 주요 5가지 핵심 성분을 기본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청정해안과 식물로 이루어진 성분으로 프리바이옴, 로다시아 피지, 콜라 세븐 벤, 알곡티브 제노픽스 데이, 하이드롤라이즈드 알진으로 구성된다.  
이는 손으로 두드리지 않아도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단일 제품 100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한 제조기업 ㈜한솔바이오텍과 화장품 개발에 첫 발을 내디디며 연구개발한 성분이다. 2021년 6월엔 단순 협업을 넘어 공동 연구소인 ‘발라또코어랩’을 본격적으로 출범했다. 이 후 야심 차게 선보인 신제품 ‘9:35 그린토마토 포어 타이트닝 앰플(이하 모공앰플)’ 및 ‘9:35 셀럽 딥 클렌징 오일 3종’을 추가 출시했다. 특히 모공앰플은 출시 1개월 만에 42,000알 이상이 판매되는 등의 놀라운 기록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

유통과 판매채널 방식에서도 혁신과 최초를 적용한 것으로 알고 있다. 어떤 점이 차별화 되어 있나?
이미 10년 전부터 온라인 시장이 오프라인을 앞서고 있고 그 격차는 더 커질 것이며, 코로나 이후는 이전과는 분명 다른 유통방식에 순응해야 한다. 그래서 935는 철저한 온라인 자사몰 위주로 판매가 되도록 준비했고 소비자 유입은 인플루언서들의 홍보에 의해 이루어진다.  스타마케팅보다 SNS 플랫폼의 인플루언서를 통해 그들이 실제 써본 솔직하고 다양한 후기를 바탕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기에 신뢰도가 높고 자사몰 회원 수도 빠른 증가세에 있다.

9시 35분의 미래 비전이 궁금하다.
나는 한 아이의 엄마다. 그리고 아이의 미래를 위해 환경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우리 아이까지 쓸 수 있는 그린 등급으로 성분은 순하지만 제품력은 보다 강력한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환경 위기시각 9시 35분 이전으로 되돌아가기 위해 친환경 성분과 패키지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할 계획이다. 클린 뷰티&라이프 브랜드 리더로서 항상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우리의 선한 영향력이 업계와 소비자에게 끼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