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연계 쇼핑몰 오픈
오프라인 연계 쇼핑몰 오픈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5.1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메틱넷, 화장품 무역 중개 사이트 병행

(주)코스메틱넷(대표 서정관)은 지난 15일 기존에 운영하던 뷰티 포털 사이트 ‘코스매니아(www.cosmania.

co.kr)’를 전면 개편하고 오프라인과 연계한 화장품 전문 포털 사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코스메니아 쇼핑몰은 고객이 인터넷으로 주문한 내용이 자체 컴퓨터를 통해 해당 지역 가맹 전문점의 단말기로 전달, 판매되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으며 전문점이 이미 확보하고 있는 지역 상권과는 별개로 해당 지역의 사이버 상권을 독점적으로 추가 획득하는 효과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와 같은 새로운 화장품 전자상거래 모델은 코스메틱넷이 자체 개발한 CCD 네트워크(사이버 화장품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서 가능케 됐는데 이에 대해 서정관 사장은 “인터넷 기업과 전문점이 가진 장점만을 합쳐 네트워크를 구성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코스메틱넷은 이달중에 전국을 75개 상권으로 구분해 각 구역별로 1개씩의 가맹점을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회원카드를 발급하며 가맹점에서 구매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전국적인 규모의 체인 헤어숍, 외식업체, 이동통신업체, 결혼전문업체 등과 제휴를 통해 회원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서 사장은 “현재 확보된 5만여명의 회원수를 대대적인 이벤트와 판촉활동을 통해 금년중으로 10만명 이상으로 늘리고 올 한해 매출규모 또한 1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명했다.



한편 48명의 각계 전문가가 출자한 코스메틱넷은 화장품 기업을 위한 무역정보 사이트 ‘뷰티아시아(www.beautyasia.com)’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