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콜로지, 친환경 ‘종이 패키지’ 핸드버터
파이콜로지, 친환경 ‘종이 패키지’ 핸드버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8.1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재활용 가능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

클린 앤 비건 뷰티 브랜드 ‘파이콜로지(phykology)’는 최근 재활용이 가능한 화장품 종이 패키지를 개발해 친환경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재활용이 어려운 ‘예쁜 쓰레기’로 불리는 화장품 용기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제작도 쉽고 가격도 저렴한 플라스틱 용기를 과감하게 포기하고 FSC 인증 지류를 사용한 종이 용기를 선택했다. 타 화장품 용기 대비 플라스틱 비율을 90% 이상 절감했으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파이콜로지와 함께 이 제품을 만들어낸 화장품 제조업체도 특별하다. 바로‘장애인 희망일터’로 불리는 모든 수익금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인건비로 사용하는 사회적기업이기 때문이다. ‘파이콜로지’ 관계자는 “단순히 핸드버터를 구매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좋은 가치를 만들어내는 소비의 선순환에 의미를 두었다.”고 전했다.

카인드 핸드버터는 시어버터와 카카오버터 등 식물성 오일 기반으로 보습력을 구현했으며, 오렌지껍질오일, 라벤더오일, 로즈마리잎오일을 블렌딩해 천연 향을 더한 제품으로 청량한 오렌지가 떠오르는 상큼한 시트러스 향을 경험할 수 있다. 어린 아이와 반려동물에게도 유해하지 않도록 유해성분을 완전히 배제했으며, 동물 실험을 진행하거나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 제품이다.

한편, 카인드 핸드버터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제품과 관련된 특별한 스토리는 와디즈에서 자세하게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와디즈에서 오픈예정 페이지를 통해 알림신청 단계에 있는 카인드 핸드버터는 8월 15일 오후 17시 30분부터 본 펀딩에 돌입하며 8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파이콜로지는 현재 미국, 중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에서 진출되어 있는 국내 대표적 비건 화장품 브랜드로 주요 제품 비건 인증을 완료하였고, 이 제품도 인증 진행중이다. 이제 카인드 핸드버터의 출시를 시작으로 사회와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