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라 `비바칼라` 브랜드 파워 1위
웰라 `비바칼라` 브랜드 파워 1위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1.03.2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률협 선정 염모제 부문 ... 출시 1년 9개월만에 쾌거


웰라코리아의 비바칼라가 이번에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브랜드 파워 1위 염모제 부문에 선정됐다.



비바칼라는 지난 99년 4월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윤기나는 머릿결을 연출할 수 있는 염모제로 제품개발과 패키지 디자인, 광고, 유통 등이 동일한 컨셉하에서 출시, 1년 9개월여만에 높은 소비자 인지도를 획득한 점이 이번 선정의 배경이 됐다.



특히 제품에 대한 단일한 메시지로 `비바칼라=보석`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김현정 이라는 인기 가수를 모델로 선정해 브랜드 제고에 주력했고 1캐럿의 다이아몬드 경품 축제 등 적극적인 매장 홍보와 프로모션, 실용성이 겸비된 진열대 제공, 다양한 홍보물 배포 등이 소비자들과의 거리를 좁히는 데 일조를 한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



또 비바칼라의 가장 큰 특징인 `칼라바이탈라이저`를 함유해 염색을 하면서 유실되는 케라틴을 복원시켜 주고 윤기를 증가시켜주는 제품력과 크림타입의 염모제로 사용이 편리하고 지속력과 발색력이 뛰어나며 브리치 오렌지, 브리치 체리, 브리치 브라운 등 블리치 색상과 새치머리 커버 색상, 레드바이올렛, 옐로우브라운 등 트렌드 컬러 등 15개 색상이 다양한 염색을 가능하게 해 준다는 점도 한몫을 했다.



특히나 스위스 연구소 코스미탈 에스에이(Cosmital SA)의 실험결과 칼라바이탈라이저를 사용할 경우 사용하지 않은 경우 보다 무려 30%나 더 윤기를 증가시켜 주는 제품의 효능을 입증한 바 있다고 웰라코리아측은 밝혔다.



이에따라 웰라코리아는 지난 3월 색상 추가에 이어 제품력을 보다 강화하고 웰라의 브랜드 슬로건인 `Wella, Beautiful hair needs an expert`를 TV광고에 삽입하는 등 주요 타깃인 20대 초반의 여성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모델 신민아는 기용해 광고를 집행하는 등 계속적인 이미지 통일화 작업을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웰라코리아는 지난 93년 `웰라칼라`를 출시한 데 이어 98년 웰라칼라 리뉴얼, 99년 비바칼라 발매 등으로 국내 염모제 시장내 패션염모제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켜왔다.





기사입력일 : 2001-03-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