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한불, ‘감초추출발효여과물’ 기능성 화장품 허가 획득
잇츠한불, ‘감초추출발효여과물’ 기능성 화장품 허가 획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6.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주름개선 기능 심사 통과

잇츠한불(대표 홍동석) 종합연구소는 감초를 활용한 화장품 원료인 감초추출발효여과물을 개발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의 비고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심사를 통과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감초추출발효여과물은자외선에 의한 피부 자극 및 손상에 대하여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피부 속 콜라겐분해효소(MMP-1)의 생성을 저해하여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등 항노화 효과가 우수하며, 유전자 수준에서도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한 감초추출발효여과물은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경제 협력권 산업육성사업인 NET 지질전달체와 지역 특화 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 및 사업화의 일환으로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화장품 원료사전(ICID) 등재와 더불어 NET 신기술 제형에 적용된 당사 연구소의 뛰어난 연구개발 능력이 입증된 것이라고 밝혔다.

잇츠한불 종합연구소 이근수 연구위원은 최근 중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은 자국의 생물자원에 대한 보호를 위하여 나고야 의정서가 발효됬다.”, “이러한 현실에 맞서 선제적인 대응과 독자적인 생물자원을 확보하는 것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하며, 금번 비고시 주름개선 기능성 소재 개발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