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온라인수출상품 1위 ‘화장품’
중소기업 온라인수출상품 1위 ‘화장품’
  • 이상미 기자 lsm8477@jangup.com
  • 승인 2014.03.0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 ‘베스트 온라인 수출상품 10선’ 선정

 

 
이베이코리아가 2013년 성장률과 판매량을 통해 분석한 ‘베스트 온라인 수출상품 10선’을 선정한 가운데 ‘화장품’이 1위를 차지했다.

현재 K-뷰티를 이끌고 있는 화장품 대부분이 중소기업 상품으로 이뤄지면서 스킨케어, 메이크업, 모발관리 상품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BB크림을 포함한 스킨케어 제품의 매출은 전년 보다 무려 94%가 성장한 것을 볼 수 있다.

2위는 핸드폰 및 핸드폰악세사리, 3위는 생활용품, 4위는 컴퓨터, 5위는 자동차 부품 순이며 생활용품을 비롯한 가전제품 등의 매출도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직구 열풍으로 한국 상품을 온라인으로 수출하는 역직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경기 불황으로 수출 활로를 찾는 중소기업과 소상인이 늘어나면서 작년에는 이베이를 통해 3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기업이 나올 정도로 온라인 수출도 시장 규모에 맞게 전문화되고 조직화되는 추세”라고 전했다.

또한 “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온라인수출 객단가 증가로 이어지고 수출 국가가 BRICs 중심의 제3세계로 다각화되는 추세가 뚜렷해 이베이코리아는 온라인 수출 선두기업답게 수출업체들이 시장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 유통기업 중 유일하게 세계 100여개국 판매로 이어지는 온라인수출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는 2009년 초부터 수출 지원 프로그램인 CBT를 통해 국내 판매자들의 해외 수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 및 소상인을 대상으로 이베이 수출 플랫폼과 교육-마케팅 전략 등을 지원하여 현재 약 5천여 명이 글로벌 셀러로 활동하고 있는 한편 온라인 수출역군 양성을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를 열고 있다. www.eb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