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트페어 개최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트페어 개최
  • 김진희 jini@jangup.com
  • 승인 2013.10.2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분장협회, 서울특별시 후원...다양한 이벤트 준비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는 10월 26~27일 블루스퀘어 컨벤션홀에서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트페어’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메이크업 아트페어는 콘테스트, 세미나, 퍼포먼스와 전시회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민참여행사로 구성되어 해외 및 국내 메이크업아티스트들이 대거 참가, 다양한 분야와 기술을 볼수 있는 행사로 이틀 동안 진행된다.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세계각국의 이색적인 작품들을 만날수 있는 행사로 메이크업을 사랑하는 여성들뿐만 아니라 컬러를 사랑하는 모든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등의 해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가하여 400여팀의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메이크업 콘테스트는 패션메이크업, 환타지메이크업, 캐릭터메이크업, 바디페인팅, 전통메이크업, 뷰티스타일링의 6개 부문으로 나뉘어 창의성과 테크닉을 겨루는 행사로 가장 우수한 실력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의 특별상이 시상된다. 특히 영화속의 주인공들이 찾아온 듯한 특수분장의 캐릭터를 연출하는 캐릭터메이크업과 화려한 바디페인팅 부문은 콘테스트의 백미다.

우즈베키스탄의 아름다운 모델과 액션을 강조하는 리듬의 음악, 칼라풀한 물감과 손길이 어우러진 국내 최초의 액션라이브 바디페인팅 공연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새로운 형태의 예술장르로 주목받고 있는 액션바디페인팅은 형형색색의 물감을 뿌려 모델에게 입히는 과정을 보여주는 라이브 바디페인팅 공연으로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액션바디페인팅으로 유럽의 컬러를 장악한 룩셈부르크 출신 아티스트 마이크쉐인이 한국을 찾아 이 현장을 공개한다.

재미있는 할로윈 캐릭터 20여명과 바디페인팅 모델 10여명, 세계 각국의 환타지한 모델들이 다양한 얼굴, 특별한 의상을 입고 이태원 거리로 나선다. 행사장인 블루스퀘어부터 이태원역까지 행진을 하며 할로윈축제로 들뜬 이태원에 전문적인 분장을 선보인다.

둘째날에는 2013년 미스코리아 진선미가 함께 하는 메이크업 트렌드 세미나가 진행된다. K-뷰티의 강력한 트렌드와 제품군을 선보이는 이 세미나는 (주)카버코리아와 뷰티한국의 지원으로 진행되며, 강사와 학생들이 함께 체험하고 실습하며 진행되는 방식이다.

이어 유럽바디페인팅의 전문가인 마이크쉐인의 상업바디페인팅 기술과 창작기법의 내용이 2시간의 강의로 집약돼 보여진다. 글로벌 마케팅의 창의적인 방안으로 제시되어 온 마이크쉐인의 바디페인팅 교육은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발상을 이끌어내는 내용으로 시작해 현장에서 아낌없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노하우까지 폭넓은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 세계각국의 다양한 메이크업작품과 새로운 장르, 놀라운 창의력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마지막으로 올 한 해 동안 메이크업 장르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아티스트와 연기자, 교육생을 대상으로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26일 오전부터 개최되는 콘테스트의 시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