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전용철 부장 식약청장 표창
소망화장품 전용철 부장 식약청장 표창
  • 윤강희 khyun0218@jangup.com
  • 승인 2013.03.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 전개, 품질경영 시스템 정착 앞장

 
소망화장품의 품질보증부 전용철 부장은 지난 8일, 충북 오송생명과학지원센터 후생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2013년 화장품의 날’ 기념행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화장품 산업 발전 유공자를 대상으로,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고, 소비자 안전 강화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소망화장품 전용철 부장은 생산품질 책임자로서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소비자 만족 실현과 CCM인증 획득에 기여했으며, 품질경영 시스템 정착과 품질관리 과학화를 실현하여 소망화장품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했다. 특히, 고객 클레임 시스템을 사후처리 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개선하고 직원들의 의식 전환에 앞장서 전사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 전개에 공적을 세웠으며, 신제품 개발단계에서 유해물질 안전, 표시광고, 안정성, 실증자료 등을 확보하고 국내 고객사와 수출국 제품품질보증에 기여한 점이 인정받았다.

소망화장품은 지난 2010년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이를 꾸준히 실행해 지난해 재인증을 획득했으며, 현재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정례회의를 통해 소비자의 의견 수렴을 수렴하고 전사 영역에 반영하고 있다.

한편, 대한화장품협회는 3월3일을 ‘화장품의 날’로 정해 2004년부터 매년 서울에서 기념식을 열어왔으며, 올해는 5월 오송에서 펼쳐지는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를 지원하기 위해 이례적으로 오송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