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남성화장품 소비패턴
리서치 남성화장품 소비패턴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4.1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화장품의 실질적인 구매자는 여성이며 구입시 가장 중요한 점은 향, UV화이트제품에 대한 필요성을 절대 다수가 느끼고 있다는 사실이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코리아나화장품미용지 「아트피아」가 전국의 소비자 2백3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성화장품의 소비패턴」에서 나타난 것이다.



남성화장품을 실제로 구입하는 사람을 묻는 항목에서 76.6%가 아내 또는 애인이며 본인이 구입하는 경우는 15.1%, 기타 여동생이나 엄마, 친구로부터의 선물로 받아 사용하는 경우가 8.3%로 집계됐다.



여성용의 경우 UV제품이 일반적인 사계절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나 남성용에도 UV제품이 필요하다고 느끼느냐는 질문에서는 필요하다가 67.4%, 필수적이다가 29.6%로 전체 응답자의 97%가 긍정적인 의견을 표시했다.



응답자의 대부분이 여성인 점을 감안해 볼때 사용하는 남성들의 필요성이라기 보다는 상대의 외모에도 신경을 쓰는 여성들의 의견이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할 수 있다.



구매동기를 묻는 항목에서는 71%가 향에 의해 제품을 선택하며 광고에 직접 영향을 받는 경우가 14.7%, 브랜드 네임이 6.5% 가격과 용기디자인이 각각 3.9%로 응답해 남성화장품에 있어서는 여성들에게 호감가는 향취의 개발이 중요하며 구매는 전체적인 이미지에 의해 결정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