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는건 싫다" 노화방지 시장 격화
"늙는건 싫다" 노화방지 시장 격화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4.1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수준향상, 고령화현상 따라 소비자 욕구 변화

특수 천연성분 다양한 첨가…특정부위 제품도 "러시"







국내 화장품시장이 2조원을 넘어서는 거대시장을 형성하면서 최근 피부의 노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30대 초반부터 4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노화방지용 제품의 출시가 러시를 이루고 있다. 이 제품들은 소득수준의 향상과 인구 고령화 현상에 맞춰 젊어지고 싶은 중년여성의 니즈에 부합돼 개발된 것이다.



특히 이제품들은 노화방지용 제품에서 주름살 개선효과, 미백효과까지 지닌 복합기능성 제품과 레티놀, 프로테아실, 열대 선인장 추출물 등 고기능성 특수성분을 함유한신제품들도 가세해 치열한 판매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노화방지를 위한 특수한 천연성분 함유로 가격대가 4만원에서 7만원대로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최근 태평양이 출시한 특수 기능성 제품인 아모레 올리페어는 세포재생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면서도 사용하지 못했던 레티놀 성분을 사용해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 노화를 지연시키고 있다. 특히 특허성분인 천연복합AHA` s도 함유해 노화의 주범인 각질을 신속히 제거해 준다.



또 한국화장품도 「시간을 넘어서」라는 컨셉으로 발매한 오메가 6 콤플렉스가 함유된 컨티뉴로 노화방지용시장에 동참했다.



피어리스도 지난해 발매했던 주름살 방지를 위한 시크리트-9안티링클을 역매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링클리프팅 기능을 강화시켜 주름진 피부를 올려주고 피부내 단백질분해효소의 활동을 억제시켜 나이가 듦에 따라 발생하는 에이지 라인의 형성을 억제시키는 고보습, 고기능성 제품이다.



이밖에 눈가 주름살등을 예방하는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한불화장품의 두앤비 아이크림과 에페르 롤온 아이세럼등은 열대선인장 추출물과 너도밤나무의 새순등이 함유된 전문제품이다.



또 로제화장품의 로제 코라스틴 인텐시브 크림도 마이크로 인캡슐레이션 방식을 사용해 노화방지효과에 잡티제거 기능까지 첨가시킨 제품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현재약사법 시행규칙으로 묶여있는 특수기능성 화장품제조를 확대할때 새로운 시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것』이라고 전제하면서 관련 법규개정의 절실함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