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장협, 캄보디아서 해외연수
분장협, 캄보디아서 해외연수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2.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교육기관 지도자 참가…소통 통한 단합 모색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Inc., 이하 분장협회)는 2월10~14일까지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우수교육기관 지도자 연수를 진행했다.

메이크업 교육기관 지도자 및 대학교수 등 10여명이 참가한 이번 지도자 연수는 캄보디아의 주요 관광지인 앙코르 국립박물관, 앙코르와트 유적지 및 룰로오스 유적지 등을 돌아보며 유대감을 키움과 동시에 2012년의 주요사업을 논의하고 계획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또한 교육기관을 이끄는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리더십교육을 비롯해 교육자의 소양과 소명에 대한 토론, 협회사업에 대한 의견개진의 시간 등이 마련됐다. 특히 전문학원을 운영하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우수한 교육기관 사례 등을 통해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실기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메이크업 교육강사의 정기교육과 트렌드교육 등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것, 지역별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마련할 것 등에 대해 협회 측에 건의했다. 또한 메이크업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의 취업 및 실무자 재교육 등 교육기관과 협회가 협력해야할 사업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도 제안돼 2012년의 사업계획에도 상당 부분이 반영될 예정이다.

특히 오는 6월에 진행되는 무한도전 메이크업 경진대회를 위해 모두가 하나의 마음으로 힘을 모으자는 뜻을 전했다.

2011년 결산을 통해 각종 대회와 자격시험 등의 성과 등을 토대로 하여 선정된 우수교육기관 지도자 연수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1~2월 진행될 예정이며, 창의적인 교육과 기관간의 연계, 협력을 통한 다양한 활동기회를 제공하여 선진적이고 합리적인 교육기관의 운영과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윤영 회장은 “올해 처음 시행된 지도자 연수에서의 소통을 통해 단합과 협력의 방법을 더욱 합리적으로 고민할 수 있었다”며 “후진양성을 위해 일임을 다하고 있는 교육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현재의 실정과 상황에 곧바로 반영할 수 있도록 구체화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앞으로도 지도자연수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www.kma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