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미용기기 업체도 온라인 무역으로 ‘블루오션’ 찾다!
중소 미용기기 업체도 온라인 무역으로 ‘블루오션’ 찾다!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1.05.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거스, 온라인 무역으로 국내 선두 넘어 해외 시장 진출 성공

최근 리비아를 비롯한 중동사태와 일본 지진 피해로 인한 국제 시장의 불안으로 중소기업들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미용업계에 희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세계 최대의 B2B 인터넷 무역 사이트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중소 미용기기 업체들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





실제로 이발기 제조업체인 보거스는 최근 ‘바리캉’이라고 부르는 이발기의 핵심부품인 DLC코팅 날(Diamond-Like Carbon: 다이아몬드 성분을 포함한 강질의 특수 카본코팅 날)을 독자 개발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큰 성과를 만들어 냈다.





이미 국내 시장에서는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보거스는 그동안 수출 시장에서는 큰 성과를 올리지 못했었다. 하지만 최근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제품을 판매 한 후 캐나다, 미국, 브라질 등 세계 각국에 알려지게 되면서 지난해 10월에만 20만불의 실적을 거두었다.





이에 따라 최근 알리바바닷컴에 제품을 등록하는 기업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알리바바닷컴에 등록한 전체 한국 업체수는 3월 현재 14만6000개로 전년 대비 33% 증가했으며 월 평균 3000개씩 늘고 있는 추세다.





이중 미용기기 및 화장품, 뷰티 관련 기업들의 등록도 크게 늘고 있어 앞으로 더욱 큰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알리바바닷컴 관계자는 “알리바바닷컴 인터넷 무역 시장은 전 세계의 바이어와 공급업체, 무역업체 등 사업자들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인터넷 무역 시장이자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라면서 “세계적인 시장 조사기관인 시노베이트가 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알리바바닷컴은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거래선 발굴 수단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웹사이트 평가기관인 알렉사(Alexa)는 알리바바닷컴을 세계 각국 기업 및 무역업체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웹사이트로 선정하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문의는 1599-02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