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피부임상연구센타' 발족
'P&K피부임상연구센타' 발족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0.11.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료기업 대봉엘에스-중앙대 의대 전략적 제휴--- 시너지 기대
 


원료의약품, 화장품원료, 건강기능식품원료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중앙대 의학연구소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P&K피부임상연구센타를 설립했다.


P&K피부임상연구센타는 여러 다국적 기업의 원료의약품과 화장품 원료의 국내 에이전트 업무를 수행하며 이들 원료를 직접 생산하는 등 합성과 분석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는 기업과 풍부한 임상사례 및 연구 인력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대학병원이 손을 잡았다는 면에서 관심을 끈다. 


P&K는 원료의약품과 화장품원료 제조 및 분석 경험이 풍부한 의사 출신의 대봉엘에스 박진오 대표이사와 의약품 및 화장품 임상 경험이 풍부한 중앙대 의대 피부과 김범준 전문의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P&K와 중앙대 의학연구소는 지난 11월1일 박진오 P&K 피부임상연구센타 대표이사, 박성준 중앙대 의과대학장(중앙대 병원장), 김원용 의학연구소장, 중앙대 피부과 김범준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피부임상연구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 통합 네트워크 구성의 기반을 마련했다.


P&K는 중앙대 임상시험센터 근무 경력이 있는 CRA 연구원 등을 포함한 전문연구원과 중앙대 임상시험센터 연구원의 유기적 협력관계로 임상시험에 만전을 기하고 있을 뿐 아니라 중앙대 의대와의 협력에 의해 비임상시험(동물시험) 및 세포실험, 전자현미경을 통한 시험등이 가능한다는 것이 강점이다.


P&K는 Skin Visiometer로 실시간으로 피부 모사판 분석과 영상촬영을 실시함으로써 입체화된 분석이 가능하며, 안면영상분석 장치인 Visoface Quick로 안면 주름 분석을 기기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식약청 가이드라인에 적합하며 마케팅이나 학술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시험도 할 수 있는 등 주름 분석에서 국내 최고의 장비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MPA System과 Multiport solar simulator를 보유, 피부의 유분, 수분, pH, 색소, 수분 증발량, 자외선 조사에 의한 변화 등의 분석을 통해 피부에 관한 일반적인 평가 및 개선 평가를 수행할 수도 있다. 


또 모발 측정 장치의 분석을 통해 육모 상태, 두피 상태, 모발 분포 및 생장 상태 등을 평가할 수도 있어 모발 제품에 관한 효능 효과 평가가 가능하다. 


김범준 교수는 “P&K는 대학병원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의약품의 전임상 및 임상시험도 의대를 통해 협력 및 지원받을 수 있다”며 “기존 임상연구센타에서 하던 기능성화장품 및 의약외품에 대한 효능 평가와 안전성 평가는 물론 이제까지는  어려웠던 새로운 임상 연구 방법을 개발해 화장품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범준 교수는 미국피부과학회지(JAAD)와 국제피부과학회지(IJD) 편집위원이며, 신경재생학회지(Neural Regeneration Research), Asian Aesthetic Guide, 대한의진균학회지 등 SCI 잡지들의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또 한국연구재단과 질병관리본부, 교육과학기술부의 국가과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경부 국책과제 기획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대한피부과학회의 교과서편찬위원, 교육위원, 학술위원 등을 역임했고,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의 교육위원과 학술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교수는 대한피부과학회 학술상을 비롯해 노바티스학술상, 얀센학술상, 미국피부과학회 장학금, 대한모발학회 장학금, ITEP 우수논문상, 케임브리지 IBC 어워드 등을 수상했다.


 


www.pnksk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