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피부장벽학회, ‘2010 한국피부장벽학회 학술대회’ 개최
한국피부장벽학회, ‘2010 한국피부장벽학회 학술대회’ 개최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10.10.1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장벽 연구의 기초와 응용에 관한 최근 연구 경향 발표

한국피부장벽학회(회장 안성구, 연세 원주의대 교수)가 10월8일 가톨릭대학교 의과학연구원 2층 강당에서 ‘2010 한국피부장벽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피부과 의사 및 대학교수 등 관련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뤄진 이번 학회는 피부장벽 연구의 기초와 응용에 관한 최신 지견을 주제로 피부장벽 기초, 피부장벽 응용 등 세부 주제에 맞춘 다양한 내용을 가지고 국내·외 저명한 전문가들이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특강으로는 미시간대학교 Tai-Ho Quan 교수가 ‘노화 피부의 장벽 기능’이라는 주제로 피부 노화에 따른 각질층의 변화에 따른 패턴을 제시했으며, 캘리포니아대학교 Theodora Mauro 교수가 ‘스트레스와 피부’라는 내용으로 스트레스와 피부와의 연관 관계 및 가능성을 발표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김성진(전남대 의대 피부과 교수)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에는 피부장벽 즉 피부 표피층의 최신 연구 결과에 대해 논의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것들을 중심으로 장업계와 피부과 의사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피부장벽학회는 내년 한국에서 개최되는 세계피부과학회를 기점으로 범아시아태평양 학회로 발전시키기 위한 발판을 마련 중이며, 피부장벽에 대한 연구를 선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www.skinbarrier.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