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파인애플”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토니모리, ”파인애플”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0.09.0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홈페이지의 다양한 카테고리를 옮겨 컨텐츠 제공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토니모리(대표 김중천)가 어플리케이션 ‘파인애플’을 오픈했다. 웹 홈페이지의 다양한 카테고리를 그대로 옮겨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QR 코드와 AR(증강현실)기능까지 탑재하는 등 타 화장품 브랜드와 차별화된 수준 높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멋지고 훌륭한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의미를 갖는 파인애플은 △날씨별 뷰티팁 △매장 찾기(AR) △QR코드 △상품소개 △토니모리 소식 △광고 △뉴스&이벤트 등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됐다. 



먼저 ‘날씨별 뷰티팁’ 메뉴는 온도 및 환경에 따라 유의해야 할 메이크업 팁(tip)을 제공해준다. ‘맑음’ ‘에어컨’ ‘흐림’ ‘고온다습’ ‘비 오는 날’ 등의 소 카테고리 중 원하는 부분을 터치하면, 기본 베이스 메이크업방법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이와 유관된 토니모리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비가 오는 날에는 습도가 높아 피부화장이 들뜨기 쉬워 밀착력을 높여주는 메이크업을 강조하며 상세한 메이크업 포인트와 관련된 제품을 소개해준다.


‘매장 찾기’에서는 전국 토니모리 매장을 검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고객의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을 안내해준다. 매장 검색을 했을 경우 전화번호 및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상에서 바로 전화 걸기가 가능하다. 또 2km, 5km, 10km이내 등 원하는 거리 범위를 지정하면, 여기에 해당하는 모든 매장 위치를 한번에 검색 할 수도 있다. 또 매장 및 제품, 광고에서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기능을 탑재하여 브랜드 및 제품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트위터’ ‘미투데이’ 등으로 바로 연결되는 카테고리도 추가하여 고객과의 소통 공간을 확장했다. 이 밖에도 ‘상품소개’ 카테고리에서는 시즌별, 이슈별 추천상품을 소개하고 매월 선정된 베스트셀러 제품 정보도 제공한다. 토니모리의 브랜드 뉴스 및 이벤트 소식을 소개하고 광고 영상 및 이미지도 확인할 수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및 어플리케이션 활성화에 따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파인애플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뷰티 브랜드 중 최고의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인애플은 현재 아이폰 OS 4.0 버전으로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초 안드로이드 OS 버전을 추가 오픈 할 계획이다.


www.tonymol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