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브, 메가브랜드로 세계 시장 선도할 것
보브, 메가브랜드로 세계 시장 선도할 것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08.1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5일 창립 29주년 맞아 비전 제시
(주)보브(대표 서덕원)는 2010년 8월15일 창립 29주년을 맞이하며, 화장품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보브의 29년은 트렌드를 리드하며 화장품 산업의 맥을 이끌어 왔다. 또한 토털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는 동시에 브랜드 역량을 강화하며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보브는 프로페셔널과 대중성이라는 이미지가 극을 이루고 있는 1998년, 개성 추구의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프로페셔널의 대중화를 통해 나만의 컬러 창조를 표방하고자 론칭했다. 이후 다양한 맞춤형 컬러 시스템을 도입해 한국 색조 화장품과 시판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는 등 국민 브랜드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9년간 창업 이래 색조 전문 브랜드로서의 금자탑을 세우며 새로운 컬러 역사의 장을 열고 안정적인 내실과 지속적인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보브가 지난해에는 강남 시대를 맞이하며 29년의 역사를 새롭고 활기차게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새롭게 출시된 파워 프로덕트를 통해 보브의 무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는 동시에 빅 모델과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특화된 상품 구성이 보브의 입지를 더욱 강화시키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바탕으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보브 성장의 원동력은 소비자와 조직파워를 통해 이루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비자 가치가 우선시 되는 보브의 경영방침은, 29년이 흐른 지금도 변함없이 지켜나가고 있으며, 끊임없는 노력의 산실로 대한민국 색조 화장품 1위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 계기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효율성을 증대한 조직문화 및 전략적인 내실 경영을 토대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2010년 급변하는 시장변화의 흐름에 따라 보브는 스피드 경영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세계적인 화장품 시장의 불황에 맞추어 글로벌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스피드 경영을 통한 유통의 다각화, 글로벌 사업 확장이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


보브는 국내의 체계적인 유통구조의 다변화를 통해 기업 이익구조를 개선하는 동시에,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나가며 신규 브랜드 창출 및 기업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내수시장의 침체와 화장품 유통의 다각화 등으로 전반적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스피드 경영과 스피드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TOP 보브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29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색조 및 시판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강화하며 브랜드 확장, 신사업 및 해외시장 확대 전략을 통해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신제품 개발과 더불어 파워 프로덕트 제품을 육성하기 위해, 전략적인 브랜드 가치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최근 들어 브랜드 파워를 통한 수익 경영에 주력해 나가고 있으며 보브, 캐슬듀, 굿바이 아이펜더, 보브옴므, 제이딜라제이와 같은 히트 브랜드로 지속성장을 통한 수익의 극대화를 지향하며, 전략적인 브랜드 가치 향상과 기업 이미지의 제고를 통해 메가 브랜드 육성에 전념하고 있다.


보브 임직원은 열정과 창의, 도전 정신으로 적극적인 의사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 하고 있다. 열린 조직 문화와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통해 좀 더 내실 있는 경영을 토대로 더욱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일류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SPEED 경영을 통한 스피드한 업무처리로 조직 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 스피드한 업무 처리로 인식을 변화하여 조직원의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한 회사로서의 제도적 기반을 확립해 나가고 있으며, 행동으로 실천하는 모범적인 기업 윤리를 덕목으로 임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인재 육성 시스템을 강화하며, 전 임직원이 공유하고 공감하는 창의적인 조직문화 창출에 앞장서는 화장품 브랜드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앞으로 (주)보브는 29년간 쌓아온 경영,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출 1000억 원 이상의 우량 기업으로 성장해 글로벌 메가브랜드 보브로서 코스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파워 브랜드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www.myvov.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