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성들의 하얀 피부 고민은 1년 365일 쭉
대한민국 여성들의 하얀 피부 고민은 1년 365일 쭉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09.12.0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자르트, 자사 홈페이지에서 1200여명 대상으로 피부 관리에 대한 설문조사 실시

봄에 집중적으로 인기를 끌던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 1년 내내 20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필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닥터자르트(대표 이진욱)가 11월18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의 20대 여성 회원 121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피부 미백 관리’ 설문 조사에서 63%에 해당하는 768명의 여성들이 ‘11월 현재 미백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답변해 미백 화장품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을 통해 가을∙겨울철에는 건조하고 차가운 계절 특성상 보습이나 각질 제거, 주름 관리에 집중하기 때문에 봄에 비해 미백 화장품 사용률이 저조할 것이라는 인식과 달리 많은 여성들이 연중 지속적으로 피부 미백 관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미백 화장품을 구매할 때는 ‘우수한 미백 효과’가 있는 제품을 고른다는 답변이 61%로 1위를 차지해 소비자들은 제품에 실제로 미백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16%), ‘미백 기능을 가진 주요 성분’(14%), ‘합리적인 가격’(6%), ‘주변인의 추천’(3.0%) 등의 순으로 구매를 고려한다고 답변했다.


다양한 미백 성분 중에서 ‘비타민이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냐’는 질문에는 73%의 여성이 알고 있다고 답해 미백 성분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본인이 직접 해보고 싶은 비타민 미백 케어에 대한 답변이 눈길을 끌었다. 참여자 모두가 비타민 미백 케어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인 것. 답변 중에서 ‘비타민 화장품을 이용한다’(49.0%)와 ‘피부과에서 비타민C 미백시술을 받는다’(32%)가 각각 1, 2위를 차지했고, ‘천연 과일과 채소를 섭취한다’(17%), ‘비타민 음료를 마신다’(3%) 등이 그 뒤를 이었는데 ‘해보고 싶은 비타민 케어가 없다’는 답변은 단 한 명도 없었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여성들이 미백에 관심이 높은 편인데 봄 시즌에 집중되던 피부 미백이 이제는 4계절 내내 여성들이 가져가는 피부 고민이 됐다”며 “실제로 닥터자르트에서는 10월 미백 기능성 멀티 비타민 크림 ‘V7 비타레이저’를 출시했는데, 현재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얼마 전 참가한 2009 홍콩국제미용박람회에서도 준비해간 ‘V7 비타레이저’를 모두 판매함에 따라 미백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www.drj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