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연합 한·일 교류 세미나
메이크업연합 한·일 교류 세미나
  • 김민경 jangup@jangup.com
  • 승인 1999.04.1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 고라씨 초청...일본 유행패턴 ·웨팅패턴 강의



대한민국분장메이크업연합회(회장 강대영)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3일동안 일본의 메이크업아티스트 고라 씨를 초청해 한일 교류 분장메이크업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 지역을 비롯 대구, 대전등 3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1, 2회 메이크업 검정시험에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회원들의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재교육 차원에서 마련돼 그 의의가 높다. 특히 대한민국분장메이크업연합회가 외국과의 물꼬를 튼 첫 번째 세미나로 외국과의 직접적인 교류가 적었던 국내 메이크업계에 청신호가 될것으로 보인다.



이날 세미나에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라 씨는「최근 일본 유행 메이크업 패턴」,「일본의 웨딩 메이그업 패턴」 등을 소개하며 일본 메이크업 세계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연합회측은 일본에서 개최되는 세미나에 참여해 국내의 분장, 메이크업을 알리는 기회로 삼는 것은 물론 한일분장메이크업 업계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유지시켜 나갈 것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일본과의 국제 교류를 시작으로 독일 및 미국 관련업계와의 지속적인 연계로 교류 세미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대영 회장은 『지속적으로 외국전문 아티스트를 초청해 국내 아티스트와 함께 무대를 만들어 나감으로써 분장, 메이크업인들의 위상정립은 을론 국내의 메이크업 문화를 외국에 알리는 데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 세미나는 오는 16일 서초동예술의 전당 문화사랑방에서 오후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광고 메이크업에는 헤어스페이스의 김청경원장이, 영화 특수 분장은 유영분장학원의 윤예령 원장이 진행한다. 세미나는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회원과 인증시험 합격자가 3만원, 일반인은 5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