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BI 변경하고 도약 선언
토니모리, BI 변경하고 도약 선언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9.09.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 인테리어도 변신, 모델 김현중 효과 극대화

토니모리(대표 강수환)가 새로운 BI와 매장 인테리어를 보이고 변화를 통한 도약을 선언했다.


토니모리는 최근 자연주의를 중심으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브랜드숍 시장에서 차별화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BI를 내놓았다고 밝혔다. 신규 BI 디자인은 블랙, 화이트, 그레이 컬러와 젊은 감각의 심플한 서체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토니모리가 추구하는 고급스러운 코스메틱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잘 보여 주고 있다.


특히 토니모리가 제공하는 스킨 토털 솔루션을 만난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스킨케어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 자신감이 넘치는 스타일 케어까지도 도와준다는 시크한 감성을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토니모리 측은 컬러는 블랙을 기본으로 화이트와 그레이를 선택해 토니모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조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토니모리는 스타일리쉬하고 세련된 감성을 지닌 쉬크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라는 이미지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3가지 가치를 제안한다.


첫째, 스타일리쉬하고 세련된 감성을 지닌 사람들이 사용하는 화장품이라는 상징적 가치와 둘째, 제품 사용 후 피부에 좋은 화장품, 피부에 대한 자신감을 주는 경험적가치, 그리고 세번째로 코스메틱 브랜드로서의 기능성과 원료 등의 기능적 가치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것이다.


아울러 토니모리는 20대 중반 이후 도시여성의 세련됨과 시크함을 그대로 품은, 자신감과 감성을 그대로 담고 실현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피부에 맞는 효능을 제공, 피부 자신감을 한층 더 당당해 질 수 있도록 다가서겠다는 브랜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토니모리의 종전 매장 이미지는 심플하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매장 분위기 연출과 귀여운 도트무늬, 밝고 화려한 올리브그린을 이용하여 연출했다면, 새롭게 변경된 매장 인테리어는 블랙&화이트로 모던, 어반, 시크함만 표현하여, 간결하면서도 어반빈티지의 요소를 부분적으로 가미해 친숙한 느낌을 표현했다.


매장 내부는 베이직 컬러로 시크한 느낌을 표현, 포인트 컬러는 강하게 사용하되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해 기존 매장에서 느껴지는 산만함을 통일감있게 표현했으며, 벽장상부 비주얼 또한 타 브랜드숍과 차별화를 위하여 벽장상부에 모델 비주얼을 활용하여 재미요소를 가미, ‘피부로 마주하라’, ‘피부가 자신감이다’ 등의 어닝을 활용하였다.


와이드 비주얼 또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 저채도 색감의 미니멀한 비주얼로 기존 자연주의를 탈피하는 등 기존과는 다른 모습으로 연출되었다.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명동 1호점과 광주충장로점, 부산광복점, 대전점 등이 종전과는 다르게 화사하고 깨끗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전국의 주요매장을 중심으로 매장 리뉴얼이 대대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www.tonymol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