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 KOREA 2009, 국제 바이오 컨퍼런스 개최
BIO KOREA 2009, 국제 바이오 컨퍼런스 개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9.08.2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개 트랙 54세션으로 컨퍼런스 진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국내 최대의 국제바이오 행사인 ‘BIO KOREA 2009’가 오는 9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3일간 보건복지가족부, 지식경제부의 후원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BIO산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무역협회, 충청북도의 공동주최로 개최 4회째를 맞고 있는 BIO KOREA 2009는 컨퍼런스, 전시회 및 비즈니스 포럼 등으로 구성되며, 국내외 바이오기업 및 총 2만여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특히, BIO산업에 관한 총체적인 주제를 망라하는 BIO KOREA 컨퍼런스는 기조연설 및 19개 트랙, 54세션으로, 164개 토픽에 170여명의 국내외 연사(해외 70여명)가 참석하는 등 다양한 주제와 내용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컨퍼런스 2009에서는 줄기세포와 관련된 내용이 집중적으로 소개될 예정이어서 그동안 줄기세포 화장품에 꾸준한 관심을 두고 연구를 하고 있는 화장품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국내바이오벤처기업의 해외임상개발 소개 및 국가임상시험사업단의 초기 임상개발의 새로운 기술들을 소개하여 산학협력의 모델을 제시하고, 연구실에서 시장으로의 혁신적인 기술상용화를 위한 기술가치의 강화와 사업화 촉진을 위한 기술관리 전략 및 기술이전 정책방향 등도 심도 있게 다뤄질 예정이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전세계 바이오기술의 트랜드와 비즈니스 전략 등에 대해 다양한 주제로 산업계 및 학계의 요구에 부합한 컨퍼런스를 구성한 만큼, 바이오 관련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본 행사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컨퍼런스 내용 및 등록안내는 www.biokorea.org 에서 확인하면 된다.


www.khidi.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