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2008년 환경관리 우수기업’ 선정
소망화장품, ‘2008년 환경관리 우수기업’ 선정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8.02.2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로부터 환경오염물 배출시설 지도점검 면제 등 지원받아
소망화장품(대표이사 강석창)은 지난 달 인천시가 지정한 ‘2008년 환경관리 우수기업’에 선정되었음을 밝혔다.



‘환경관리 우수기업’은 인천시가 기업들의 자율적인 환경관리 유도 및 친환경 경영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인천시 관할 하에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대기, 폐수, 폐기물 3개 분야에서 우수한 관리상태를 보인 기업들이 선정되었다.



소망화장품은 ‘2008년 환경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됨으로 인해 인천시로부터 환경오염물 배출시설 지도점검 면제, 환경시설 개선자금 이자 우선지원, 전문가 및 공무원 합동 기술지원 등 각종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선정의 배경은 전사차원의 환경보호 방침을 제정하고 제조공정에서부터 원자재 구입, 서비스 등 전 영역에서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자 노력해 온 강석창 대표이사의 의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인천공장의 총괄 진행을 담당해 온 김성한 이사는 최근 기업들이 이윤추구에 집착해 환경오염 발생이 빈번히 일어나는 상황이 안타깝다고 전하며, 기업은 최소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하는 사회구성체의 일원으로 후손에게 물려줄 소중한 환경자산을 지키는 데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소망화장품은 ‘적은 소득이 의를 겸하면 많은 소득이 불의를 겸한 것 보다 낫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확고한 신념 아래, 정도경영에 앞장서며 매년 매출의 일부를 국제기아대책기구 등 사회에 환원하는데 힘쓰고 있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