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보건신기술 인증 기술 접수
2008년 보건신기술 인증 기술 접수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8.01.22 0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상업화 1년 이내 보건기술 대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2008년도 보건신기술(HT)인증 신청기술을 오는 2월 15일까지 접수한다.



보건신기술 인증 신청대상은 개발이 완료된 기술로서 상업화한지 1년 이내의 보건기술을 대상으로 하며, △선진국 수준보다 우수하거나 동등하고 상업화가 가능한 기술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가 커서 국가기술력 향상과 대외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술 △기존 제품의 성능을 현저히 개선시키거나 제품의 생산성 및 품질을 현저히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 등이다.



보건신기술로 인증받게 되면 인증기술로 제조한 제품에는 보건신기술(HT)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에 지원할 경우 인센티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보건신기술 인증을 받고자 하는 자(대학, 국공립연구소, 기업 정부출연연구기관 등)는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2월 15일 18시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품질향상인증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작성 및 접수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를 참조하면 된다.



‘보건신기술(HT)인증제도’는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해 우수성을 인증하는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고, 보건신기술제품의 신뢰성 제고를 통해 초기시장 진출기반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