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바이오텍 ‘헤모힘’ 건기식 승인
선바이오텍 ‘헤모힘’ 건기식 승인
  • 김정일 kji@jangup.com
  • 승인 2006.08.24 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개발 신물질 최초…면역조절·항산화효과
한국콜마 계열사인 선바이오텍의 천연생약복합물 헤모힘(HemoHIM)이 식약청으로부터 면역세포 회복증진 등 면역기능이 뛰어남을 인정받아 국내개발 신물질로는 최초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받았다.



인체실험 및 동물실험 모두에서 면역조절 및 항산화효과 등 유효성을 인정받은 생약복합물 헤모힘은 국내 개발 신원료로서는 최초로 식약청 인증을 받음으로써 면역기능식품의 전변 확대에 한층 더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건강기능식품 인증은 생쥐를 이용한 장기간 독성 시험(전남대 수의과대학)과 준건강인 대상 인체 시험(을지대학병원 가정의학과), 항암제 처리 생쥐 및 노령 생쥐 이용 시험 등 그간 반복된 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면역기능 개선 효과를 입증한 데 따른 것이다. 동물 실험 및 준건강인 대상 시험 결과 헤모힘은 방사선 및 항암제 치료의 부작용을 방지하고 면역세포 회복 증진과 조혈 기능 활성화 등을 통한 항암치료 보조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헤모힘은 백혈구 및 림프구수 개선효과, 면역세포 활성 개선효과, 산화방지효과 등이 있었으며, 동물실험을 통한 안정성 실험에서는 독성 없는 안정물질로 판명되었다. 또한 본 원료의 중금속 및 농약 잔류량 검사를 미국 FDA에 의뢰 검사한 결과 전 항목에서 독성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



기능식품 헤모힘원료는 한국원자력연구소 방사선식품생명공학팀이 5년간의 연구를 통하여 개발한 생약복합조성물로서 당귀, 천궁, 백작약 3종의 천연 생약재가 주성분으로 함유되어 있다. 본 원료 헤모임 당귀등혼합추출물은 국내 특허(제0401955호)를 획득했으며, 미국특허등록 및 유럽특허를 획득했고, 일본특허심사를 진행 중이다.



한국콜마가 지분 51%를 갖고 있는 선바이오텍은 과기부 산하 한국원자력연구소와 민·관 최초로 합작한 기업이며, 정부 승인 1호 연구소 기업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