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 창립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 창립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5.11.08 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디자인 중추적 역할 수행
메이크업디자인을 비롯한 뷰티디자인 분야에서 학문 연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관련 학회가 창립됐다.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회장 조진아·이하 메이크업디자인학회)는 지난 5일 서경대학교 문예관에서 학회 창립식과 함께 제1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메이크업디자인학회는 한국메이크업교수협의회, 한국색채디자인학회, 한국바디페인팅협회, 한국메이크업전문가협회, 한국미용학회 등 8개 관련 단체가 후원하고 한국케엠케연구소 김민경 소장, 본지를 비롯한 화장품·미용 분야의 언론사 대표들이 고문으로 참여했다.



조진아 회장은 "미용예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교육 현장과 산업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회원들의 에너지들을 학회에 하나로 모아 국내 미용예술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이크업디자인학회는 춘·추계 학술세미나와 학술대회의 개최, 학술지 발간, 국제학술교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회원 간의 활발한 학문적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최신 기술에 대한 워크숍을 통해 학회가 산학을 연계하는 통로로서의 역할을 맡아 국내 미용예술학의 학술적 우수성을 추구하고 이를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날 창립식 이후 열린 학술 세미나에서는 각 분과별 학술발표와 함께 △컬러 원론 및 측색기 사용법과 활용방안 △피부결점 메이크업 컬러커버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필요한 헤어 업스타일 특강 △특수 마스크를 이용한 에어브러시 특강 △바비브라운 트렌드 특강 등이 진행됐다.



이날 문예관 문예홀에서는 △클라인뜨락 △한성진 업스타일 △월드윈 △진형용 바디아트 연구소 △그리마스코리아 △코스피아 △크리에이티브 네일 △아름다운 창조 △ASK △도서출판 예림 △아트코스 △최지나바디페인팅연구소 △한국메이크업전문가협회 △도서출판 청구문화사 △Make-up designory 등 24개 컬러 관련 전문업체들이 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회사를 홍보했다.



한편 메이크업디자인학회는 1년에 3번 학회지를 발간하고 춘계(5월), 추계(11월)에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원식 기자 wslee@jangup.com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는 지난 5일 서경대학교 문예관에서 학회 창립식과 함께 제1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