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란화장품] 아란 畵
[아란화장품] 아란 畵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5.04.21 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화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한방화장품 전문업체 아란화장품(대표 김도형)은 올해 전문점 히트 한방브랜드인 아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킨 리뉴얼 브랜드 '아란 畵'를 출시하고 시판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축적된 한방화장품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에 제품에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성을 부여해 제품의 퀄리티를 한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 개발배경

2001년 8월 첫 선을 보인 대표 브랜드 '雅蘭(아란)'은 20대 이전의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로 다시 되돌릴 수 있는 이상적인 피부 관리에 대한 묘안을 한의학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1년여 간의 소비자 평가를 토대로 한방 생약성분이 지닌 우수한 미용효과와 화학물질에 비해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에 자연주의를 선호하는 여성들의 소비 트렌드를 근간으로 개발됐다.



아란 畵는 이러한 기존의 아란의 장점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소비자들의 미용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켜주기 위한 방안으로 토마토 등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시켜 매끄러운 피부와 항산화 효과, 피부 라이트닝 효과 등을 더욱 극대화시키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 디자인 컨셉

아란畵 는 현 동양화가이자 일러스트 작가인 정 진희 작가와 제품 개발에서부터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함께 작업을 진행했다. 이는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화사하고 은은하며, 사랑의 갈망을 여성의 자태에 감성적으로 접근, 여성이 더욱 돋보이고 주인공으로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것으로 2중 용기의 다중 프린팅을 이용해 작가의 의도와 작품의 깊이를 업계 최초로 표현함으써 화장품을 애장품으로 소장할 수 있는 이야기를 부여했다.



● 브랜드 구성

사랑을 찾는 - 아란畵 보윤자수(補潤滋水·130ml)

온청단을 이용한 화장수로 소량으로도 촉촉함을 부여하며 토마토추출물의 라이코펜이 피부를 맑게, 비타민B3의 니아신아마이드가 투명히 돋보이게 도와준다. 주요성분은 온청단, 히아루론산, 에리트리톨, 토마토추출물.



사랑이 찾아온 - 아란畵 보윤유액(補潤柔液·130ml)

온청단을 이용한 에센스 타입의 유액으로 피부 친화도가 높고 흡수가 빠르며 비타민E가 피부탄력과 혈행 촉진을 도와주고 사용감이 산뜻하고 편안하다. 주요성분은 온청단, 히아루론산, 비타민E, 토마토추출물, 망고버터.



사랑에 취한 - 아란畵 보윤(補潤)크림(50ml)

온청단에 토마토추출물이 함유된 한방보습크림으로 수분막 형성에 도움을 주며 메도우폼씨드 오일이 수분 손실 방지와 영양을 공급해주며 비타민C와 라이코펜이 탄력주지와 피부노화가 지연되도록 보완해준다. 주요성분은 온청단, 비타민E, 메도우폼씨드 오일, B3, 토마토추출물.



사랑에 만족한 - 아란畵 보윤(補潤)에센스(50ml)

온청단에 토마토추출물이 함유된 한방보습에센스로 지친피부에 활력과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며 에리트리톨이 섬유아세포를 보호, 민감한 피부에 효과적이고 복분자 추출물이 염증완화와 라이트닝 효과에 도움을 준다. 겔타입으로 끈적임이나 밀림없이 지속성을 느낄 수 있다.



주요성분은 온청단, 비타민E, B3, 토마토추출물, 복분자추출물.



<아란의 4단계 프로세스>

보음(기운을 보호) - 보혈(혈액순환 촉진) - 청열(피를 맑게 하고, 열기제거) - 해독(자극완화)



<아란畵의 주요성분>

온청단(특허출원No.10-2003-0062213) + 토마토 추출물( 비타민C, 라이코펜 함유)

+ 니아신아마이드(비타민B3)



25세를 넘어서면서부터 여러 가지 내·외적인원인(출산, 무리한 다이어트, 고르지 못한 식습관,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자외선 등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노화는 시작된다. 한의학적으로 우리는 음과 양의 밸런스가 깨지면(불균형) 이러한 진피층, 표피층의 약화, 영양결핍, 자외선 노출 및 수분 부족 등에 의해 피부가 허(虛)해지며 각종 노화 현상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여기에 대응하는 가장 건강하고 이상적인 피부관리에 대한 묘안을 한의학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아란은 피부 음과 양의 균형을 맞춰주는 온청음(`허 준`동의보감기재)의 처방을 기초로 `온청단`(특허출원No.10-2003-0062213)을 사용하고 온청단의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토마토 추출액을 첨가했다.



● 신제품 출시계획

아란畵 3종 감사 기획세트(4월말 발매)와 아이크림기획세트, 아란 민감성 라인과, 탄력 라인의 크림과 재생라인의 에센스가 출시될 계획이며, 자외선 차단제를 비롯한 색조 제품들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훼밀리 케어 라인으로 리퀴드타입의 물비누와 유·소아용 로션, 40대 이후 세대를 위한 로션를 등 다양한 라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 마케팅전략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전문점 내실경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제품력 홍보를 위해 소비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소비자 접점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샘플링과 각종 홍보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적극적인 고객 참여 기회 확대 정책으로 아란제품 사용자 온라인 클럽인 '아란이네'를 더욱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아란을 찾은 사용 고객들이 감동을 받으며, 그 감동을 주위와 가족들에게 알리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하고 다양한 경험과 참여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