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라] 알비타
[한국폴라] 알비타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01.25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벽 생명' 담은 앰플형 스킨케어
고급 카운슬링 브랜드화…1백개 전문점 공급

(주)한국폴라(대표 박찬열)이 지난 9월 현우 공장을 매각 후 수입·판매 전문회사로의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해 회사내의 구조조정을 마치고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 한국폴라가 선보는 브랜드는 알비타. 지난 29일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발매식을 갖고, 이미지 변신을 위한 첫 브랜드로의 출발을 선언한 것.



이에 따라 한국폴라는 1백여개의 전문점만을 한정 공급해 폴라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미지 변신의 선봉으로 내세운 알비타는 폴라의 오리지널 신성분 하샨베추출물, 야나기란추출물, 봉깡과실추출물 등을 함한 토털솔루션 앰플개념 스킨케어 라인이다.



● 개발배경

현대 여성은 매일의 스트레스로부터 이탈해 피부를 해방시켜 주고 싶어하는 욕망이 있다. 매일의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될 때 마음과 몸도 가장 좋은 상태가 되어지고 그래서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감을 맛볼 수 있는 것.



특히 피부관리를 한 후의 느끼는 '투명감이 있고 탄력이 있는 피부'를 알비타에서는 '피부생명력이 높은 피부'라고 불렀다.



이에 알비타는 피부생명력을 높이고 흡사 에스테틱한 것과 같은 30대이후의 노화를 서서히 느끼고 민감한 피부를 지니신 여성들에게 '투명감이 있고 탄력있는 피부'를 실현하게 해주는 앰플개념의 고품격 스킨케어시리즈로 개발됐다.



● 브랜드명

이탈리아어로 '새벽'·'새벽녁'을 의미하는 '알비타'와 '원기'·'생명'을 의미하는 'VITA'의 합성어로 '피부의 생명이 깨어나고 생기발랄한 피부로 된다'라는 투명감있고 탄력있는 피부를 갖고 싶어하는 모든 여성들의 희망을 함축시킨 이름이다.



● 브랜드 컨셉

피부의 본연의 주기는 28일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의 생리주기는 느려지고 피부각질이 두꺼워져 피부가 둔탁해 보인다. 반면 피부의 생리주기가 너무 빠르게 되면 우리의 피부는 민감한 상태로 되어 버리기도한다. 알비타는 각기 다른 피부의 생리주기를 28일 본연의 정상적인 리듬을 맞추어 우리가 바라는 이상적인 상태로 만들어주는 스킨케어이다.



● 디자인 컨셉

알비타는 일본의 설날 생명을 기원하는 버드나무 장식에서 볼 수 있는 우아한 곡선이 여성스러운 아름다움과함께 생명력의 강함을 표현하고 광택이 있는 펄 소재가 밝기와 높은 질감을 느끼게 해준다. 첫 번째 타입은 따스함이 있는 크림색, 두 번째 타입은 청량감이 있는 청색의 크림색, 그리고 마사지와 팩은 생기 발랄하고 혈행을 좋게 해주는 펄 핑크색으로 부드러운 감각을 표현하여 섬세한 감성을 표현했다.



● 제품구성 & 특징

폴라 알비타는 각기다른 세포주기를 28일로 정상화 시켜주는 폴라 오리지널 성분인 휘토스테사이드가 함유돼 효과적인 각질관리가 가능하고 신성분인 하샨베추출물, 야나기란추출물, 봉캉과실추출물이 초기·중기·후기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된 피부를 개선시켜 주며 투명감있고 탄력적인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가지 이상의 약초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보습효과와 함께 천연피지 능력형성으로 피부기능을 정상화시켜 주는 앰플개념의 스킨케어.



제품구성은 멜티 클리어 클린싱·오일 폼 클린싱·휩 클리어 워쉬(I타입,II타입)·바이탈라이징 마사지·바이탈라이징 팩·마일드 후레쉬너,바이탈라이징 로션(I타입,II타입)·베리어모이스트 에센스·바이탈라이징 밀크(I타입,II타입)·바이탈라이징 크림 등 총13품목이다.



· 멜티 클리어 크린싱(100g) : 피부에 모이스춰 막을 형성하여 보습과 마사지기능을 동시에 실현시켜 주고 여러색소를 한번에 빠르고 가볍게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크린싱.

· 오일 폼 클린싱(130g) : 피부표면의 자극을 최소화 시켜주는 업계최초의 거품형태의 오일 크린싱(딮크린싱+각질제거기능).

· 휩 클리어 워쉬(120g) :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자극없이 피부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산뜻한 사용감과 피부에 보습을 줘 당김이 전혀없는 세안제.

· 바이탈라이징 마사지(100g): 매끄러운 사용감에 사용 즉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만족 시키고 약해진 혈관을 강하게 해주는 마사지크림.

· 바이탈라이징 팩(80g) : 밀도높은 거품타입으로 석고 팩 효과가 있고 마이크로 입자의 마사지기능으로 피부혈색정상화와 피부결, 세포자체의 미백·보습기능을 강화한 팩.

· 마일드 후레쉬너(180㎖): 마일드한 감촉으로 각질주기를 정상화 시켜주고 여분의 유분을 산뜻하게 제거시켜주는 화장수

· 바이탈라이징 로션(150㎖): 흡수력이 뛰어나고 세포간 지질성분 함유로 매끄러움을 강화시킨 에센스타입의 스킨.

· 베리어 모이스트 에센스(25㎖) : 피부표면의 매끄러운 필름 막 형성으로 랩효과가 있어 지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 주는 각질 세포재생 에센스.

· 바이탈라이징 밀크(80㎖): 단단해진 피부 결을 매끄럽게 체인지 시켜주고 피부 트러블을 회복시켜주는 밀크.

· 바이탈라이징 크림(30g): 노화의 3대원인인 건조·기미·주름·탄력 등을 동시에 해결해 주고 손상된 피부를 선택적으로 치유하는 재생크림.



● 영업·마케팅전략

폴라 알비타의 올해 2005년 마케팅 전략은 회사 브랜드방침인 세계공통·고급카운셀링브랜드(Worldwide Exclusive counselling Brand)에 부합되게 고급화 고품격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강화에 선봉브랜드 육성이라는 모티브를 갖고 있다는 방침이다.



또한 A급 전문점위주로 거점을 확보해 실지로 판매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영업 활성화를 꾀하고 테스터품, 샘플의 제공, 지속적인제품교육, 고품질의 체험을 통한 판촉을 실시해 실지로 이익이 날수 있는 고급 브랜드로의 트렌드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지난해 9월에 발매되어 이미 신개념 고품질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한국시장에도 당초 계획보다 6개월 이상 앞당겨 출시를 하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앰플개념의 고품격 스킨케어라는 컨셉에 맞게 알비타는 올해 브랜드 매출액에 10%이상을 책임지게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