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쟌쥬] 미키모토 코스메틱
[쟌쥬] 미키모토 코스메틱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01.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처럼' 빛나는 스킨메어 라인
진주 단백질 추출성분 과학화…로젠느·카시아라인 구성



쟌쥬(대표 윤대영)가 진주성분을 함유한 미키모토 코스메틱의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이며 시판진출을 선언했다.



특히 타사와 차별화된 컨셉과 브랜드 전략으로 미키모토 코스메틱스 스킨케어 라인인 ‘로젠느’와 ‘카시아’ 라인 등의 제품을 선보이는 것.



최근 진주에 함유된 성분이 피부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이 연일 매스컴 등에 보도되면서 그 효과가 여성들 사이에 알려지기 시작, 진주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이 속속 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명품진주인 미키모토 진주를 과학화 한 미키모토 코스메틱스의 국내 시장 진출은 새로운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미키모토 코스메틱스의 전 제품 라인은 기존의 단순한 진주 가루 성분을 사용한 제품이 아닌 미키모토 코스메틱스만의 독자개발 성분인 ‘진주 콩키오린’ 이라는 진주단백질 추출 성분을 이용한 독특한 컨셉으로 개발된 화장품이다



● 개발배경 & 브랜드 컨셉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진주는 흔히 조개 속에 이 물질이 침입하면 그 자극으로 이상 분비물이 생겨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로부터 진주는 피부의 주 영양 공급원인 필수 아미노산과 완벽하게 조화되는 성질이 있어 피부 친화력이 우수하고 자극이 적어 스킨케어 재료로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왔다.



외부로부터의 피부 자극방어와 피부 상처치유에 우수한 효과를 자랑하며, 피부의 자체 수분 함량을 증가시켜 주는 역할을 하여, 건강하고 투명한 피부로 관리해 준다.



자연의 산물로만 여겼던 진주를 인간의 손으로 만들어 내는데 성공,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것이 바로 일본의 미키모토 진주이다.



진주 분야에 있어서 1백10년 이상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온 명품 브랜드 미키모토는 진주라고 하는 소재의 신비로운 비밀들을 기술적으로 연구, 과학화하여 미용 성분으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아름다움이라는 미적 가치가 피부 건강에서부터 온다는 사실에 기인하여 기초 스킨케어 제품 연구에 초점을 맞춰 노력한 결과, 진주 단백질에서 추출해낸 ‘진주 콩키오린’을 사용한 세계 유일의 화장품을 개발하게 됐다.



● 제품구성 & 특징

△ 로젠느: 미키모토 화장품의 스킨케어 로젠느 시리즈는 세계적인 명품 미키모토 진주, 바이오테크놀러지에 의해 개발된 바이오 성분 등이 허브와 조화를 이룬 또 하나의 명품이다.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기 위해 무색, 무향, 무취일 뿐만 아니라 의약품 수준의 물을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였다.



이러한 로젠느 라인은 마일드 클렌징(클렌징 크림), 크리미 폼(세안크림), 모이스쳐 로션, 모이스쳐 밀크, 모이스쳐 크림의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 카시아 : '세련되고 심플함'을 추구하며 포럼의 미묘한 곡선은 젊고,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한다. 카시아의 구성은 ‘진주 콩키오린’ 성분을 강화시킨 ‘메이크업 베이스 모이스트업’과 ‘투웨이 파운데이션’, ‘페이스 파우더’등으로 구성돼 있다.



카시아 라인의 특징은 초미립 입자의 기술력으로 피부 친화성이 매우 우수하여, 피부를 기능적으로 보호하면서 보습효과를 준다. 동시에 자연스럽고 깔끔한 피부 표현 마무리는 피부의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 에센스 캡슐 LCM: 일본에서 미키모토 코스메틱스의 제품 중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며, 한국에서는 몇 개월간의 공백을 깨고 다시 선보이게 된 제품. 진주 조개를 모티브로 한 패키지 디자인과, 진주의 눈물을 형상화한 캡슐이 인상적인 미키모토 코스메틱스의 캡슐 타입의 에센스이다. 마사지 크림, 보습크림과 함께 사용해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진주의 효과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펄 에센스 모이스쳐: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진주 콩키오린’ 성분을 비롯하여 천연 보습 인자와 같은 유사 성분의 조성으로 진주와 같이 빛나고 고운 피부결로 정돈해주며, 특히 건조하고 푸석거리는 피부에 효과가 뛰어나다.



● 성분적 특징

미키모토 화장품은 무엇보다 물을 중요시한다. 처음부터 무색, 무향, 무취를 기본으로 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모든 화장품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련된 물보다 1천배 더 미세한 필터로 걸러낸 의약품에 사용하는 순수 물을 사용한다.



또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기 위해 진주에서 ‘콩키오린’이라는 성분을 추출하여 이를 중화시킨 다음 제품에 사용한다.



계면 활성제를 대신하여 미키모토 코스메틱이 세계최초로 개발한 NS(Non Surface Active Agent)유상화 기술 및 ABT(Active Biological Techno Technology)기술이 사용되었다.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피부에 더욱 안전하고 효과가 높은 보습성분의 함유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진주 콩키오린’은 자외선 차단, 피부수분 유지, 약산성 유지, 세포성장, 피부노화방지 등의 효과가 있는데, 진주 콩키오린과 관련된 기술 모두가 미키모토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것이며, 화장품 하나를 만드는데 특허가 4백 개나 사용된다고 한다.



● 영업·마케팅 전략

쟌쥬는 선별된 전문점 유통 전략과 백화점 판매를 통해 가격과 제품에 대한 이미지와 신뢰도를 유지해 나가는 전략을 시행할 예정이다.



먼저 선별된 전문점과의 ‘숍인숍’ 방식의 파트너십을 맺고, 본사와 직거래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최근 어려운 시장 상황을 이겨나가기 위한 정책으로 전문점주의 재고 부담을 최소화 하면서, 최대의 이익을 보장하는 등 화장품 업계에서 신선한 변화를 일으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도권 전문점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약 5백여 개의 취급 전문점만을 모집해 미키모토 화장품의 지역 거점으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백화점은 내년 초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명품 미키모토 진주의 이미지를 살려 또 하나의 명품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세계 명품 브랜드로서의 인식 폭을 넓히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대중 매체 광고를 중심으로 한 다각화된 홍보 전략과 다양한 프로모션 등의 활동을 통해 차별화된 진주성분과 우수한 품질력을 소비자에게 알려, 국내 수입화장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