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슈라화장품]알렌
[네슈라화장품]알렌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4.11.18 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인 남성 이미지 강조한 남성화장품
네슈라화장품(대표 박순옥)은 왕성한 피지분비량 증가가 유발시키는 유수분 밸런스의 불균형, 잦은 면도로 인한 누적된 피부 손상, 여성의 1/3 수준 밖에 되지않는 낮은 피부 수분 함유량, 담배·과음, 각종 유해환경이 주는 피부 노화 요인에 대한 무관심 등으로 신음하고 있는 한국 남성의 피부에 대응하는 브랜드로 알렌을 선보이고 있다.



네슈라화장품은 한국 남성들의 지친 피부를 위해 젊은 20대부터 40~50대 중년남성들까지 세심하게 케어해 주는 피부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남성들의 제품 사용 패턴 분석을 바탕으로 피부 타입별, 계절별로 폭넓은 선택이 가능한 남성용 스킨 케어 라인을 선보이게 되었다.



●브랜드컨셉

알렌(ALLEN)이란 '다재다능한 사람(ALLROUNDER)'이라는 의미와 '새롭게 하다(RENEW)'라는 의미의 결합어로 활동적이면서 부드럽고 세련된 남성의 이미지와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추구해 자신을 개척해 나가는 지적 남성의 이미지를 표현한 남성 브랜드.



알렌 브랜드의 모든 용기는 슬림하고 자연스러운 곡선미와 성공적인 남성의 세련된 이미지가 형상화되어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적인 면과 디스플레이로서의 조형미까지 겸비했다. 또한 백색으로 코팅된 용기는 화이트닝의 기본 컨셉을 잘 살렸으며 이를 통해 투명하고 맑은 남성 피부의 건강한 매력을 표현하고 있다.



●브랜드 구성

단일 브랜드 내에 타깃별로 베이직, 화이트닝, 에센스, 수더, 마스크 시트 등 세분화된 품목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알렌(컨트롤 스킨-50ml·마일드 에멀전-150ml)



활동이 많은 20대 전·후의 모든 남성을 주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모공·피지 컨트롤 성분이 과다 피지로 인한 피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 주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있게 해주어 깨끗하고 깔끔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자극 받기 쉬운 민감한 남성의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가 필요로 하는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여주어 보다 매끄럽고 건강하게 가꿔주며 감각적이면서 세련된 시트러스 그린 푸제아 향취로 부드럽고 현대적인 지적 남성 이미지를 표현한 향수 감각 화장품이다.



△알렌 화이트 리페어 (스킨 토너-150ml·플루이드-150ml)



검고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고 싶으신 남성을 주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끈적임 없이 부드럽고 빠르게 흡수되는 사용감과 영양&수분의 이상적인 공급으로 피지분비가 많은 남성피부를 쾌적하게 개선해 준다.



상백피추출물이 피부를 깨끗하게 가꾸어 주고, 리피듀어 성분이 각질층의 수분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강력한 보습효과를 부여해 피부 거칠음을 방지하고 촉촉함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준다.



우수한 미백효과를 가진 알부틴 성분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며 토코페릴아세테이트의 함유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메도폼시드오일, 마카데이미아넛오일의 함유로 피부 거칠음을 방지해 유연하게 하며 보습효과를 강화하여 부드럽고 탄탄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알렌 모이스처라이징 에센스(100ml)



스킨, 로션 사용이 번거로운 바쁜 직장인이 적합한 제품으로 아이비추출물·알로에 파우더 성분의 함유로 과다 피지로 인한 피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주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해줘 깨끗하고 깔끔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토코페릴아세테이트·세라마이드·사탕무추출물·히아루론산 등의 함유로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자극 받기 쉬운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가 필요로 하는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준다.



감각적이면서 세련된 시트러스 그린 푸제아 향취로 부드럽고 현대적인 지적 남성 이미지를 표현한 향수 감각 제품이며 중· 복합성 피부일 경우 스킨과 로션의 사용이 필요없이 모이스처라이징 에센스 하나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경제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는 에센스이다.



△알렌 스포츠 리프레시 수더(150ml)

끈적임이나 유분감이 싫어 사용을 꺼려하는 모든 남성을 주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스포츠, 레저 활동 후 땀과 열로 달아오르고 거칠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고 위치하젤추출물, 베타인 성분의 우수한 수분공급 효과로 메마른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 주어 촉촉하고 산뜻하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남성용 스포츠 수더.



스킨의 상쾌함과 로션의 촉촉함이 결합된 간편한 타입으로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늘어진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우디 마린 계열의 포근하고 싱그러운 향취가 여름철 구리빛 피부의 건강한 남성 이미지를 연출해 주어 스포티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해 주며 수렴·진정효과가 우수한 녹차추출물의 함유로 지나친 땀과 과다한 피지분비로 넓어진 모공을 산뜻하고 깔끔하게 수렴해 준다.



△알렌 페이스 오프 마스크(23g×5매)

중요한 미팅이나 면접을 앞두고 있는 남성에게 효과적인 제품으로 미백효과가 우수한 알부틴과 탄력 개선 효과가 뛰어난 마린 콜라겐 성분의 처방으로 외부 유해환경에 의해 지치고 거친 피부를 환하고 팽팽하게 가꿔준다.



해양심층수, 위치하젤, 히아루로닉애씨드추출물 성분이 피부가 필요로 하는 유ㆍ수분을 적절히 공급ㆍ조절해 생기 있고 촉촉하며 상쾌하게 유지시켜 준다.



특허 받은 레반(특허 제 0440357)성분의 강력한 보습효과로 당기거나 하얗게 일어나는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오래도록 지속시켜 주며 얼굴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미용효과가 우수하며 사용이 간편한 시트 타입의 남성 전용 마스크다.





●마케팅 전략



남성화장품의 시장성이 파악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향후 지속적인 품목강화와 신제형의 품목개발을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알렌은 기초제품에서 화이트닝, 마스크에 이르는 각 품목별 타깃이 명확하게 갖춰져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는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혀 범용개념의 일반 남성제품과 달리 사용자가 자신의 피부특성에 맞는 제품선택(Self Selection)을 가능하게 하는 판매 강점을 갖게 한다. 이런 판매 강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전국 각 지사에 제품의 특성· 타깃·사용방법을 명확하게 알리는 교육프로그램을 권역별로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전문점 전용 브랜드로서 타 유통에서 제품판매는 이루어 질 수 없다는 기본방침으로 제품유출을 막도록 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브랜드 접점력을 높이기 위해 다량의 샘플을 제작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지역중심으로 진행중인 스포츠행사에 대한 지원폭을 확대해 전국규모의 대단위 스포츠 행사에 대한 지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면서, 제품별로 타깃층과 매칭되는 매체에 대한 선별적 지면광고를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