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예신퍼슨스] 마루코스메틱
[(주)예신퍼슨스] 마루코스메틱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4.11.18 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주의 지향 '5감만족 화장품'
블루마운틴 워터·유기농·아로마·허브 컨셉 담아

이지 캐쥬얼의 대명사 ‘마루’의 (주)예신퍼슨스(대표 박상돈)에서 오는 12월 ‘마루 코스메틱’을 런칭한다. 기존 마루패션이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격 이지 캐쥬얼로 폭넓은 마니아층을 형성한 것처럼 ‘마루코스메틱’도 합리적 가격대의 고품질 화장품을 런칭한다.



마루브랜드는 고가의 수입명품 브랜드 사례와 같이 의류 브랜드로 시작해 자연스럽게 화장품을 런칭, 토탈패션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최근 이러한 양상은 우리나라에서도 부분적으로 전개는 하고 있으나 브랜드를 딴 화장품 단독 브랜드 런칭은 ‘마루 코스메틱’이 처음이다.



마루 코스메틱은 순수 자연주의와 자연성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품질과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소비자 전략을 전개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시장 차별화를 꾀해 다양한 계층을 고려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기존 전문점 시장과 차별화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브랜드 특징

내츄럴한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오감만족 화장품 컨셉으로 'Journey of Nature 365'(자연으로 365일 여행)를 캐츠프레이즈로 호주 BlueMountain-Water·유기농·아로마·허브를 서브컨셉으로 내세우고 있다. 오감만족 화장품이란 우수한 텍스처·실리적인 제품·은은한 향취· 먹고싶을 만큼 예쁜 화장품·Healing Music으로 정신적인 안정과 편안함을 느끼며 만나 볼 수 있다.



●제품구성

제품 구성은 기초·색조·바디·향수 등 머리에서 발끝까지 모든 제품을 라인화되어 좀 더 기능적인 본인의 피부타입에 접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기본 베이직 라인은 탄력있고 건강한 기초 피부로 만들어 준다. 기능성 라인은 소비자들의 피부고민을 해결해 주며, 바디 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바디 솔트와 바디 피징, 아로마 에센셜 오일 등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이 넓다. 특히, 마루 코스메틱만의 향수를 선보이며 타 브랜드에서 볼 수 없는 순한 아기타입을 위한 저자극성 베이비 제품 역시 마루 코스메틱에서만 만날 수 있다.



<기초라인>

* 크로렐라 (토너·에멀젼·에센스·영양크림·수딩젤·아이젤·클렌징)

클로렐라는 녹색말류로 풍부한 미네랄과 뛰어난 피부 보습, 연화, 보호 기능이 우수한 성분으로 그 어떤 해양 생물보다 뛰어난 미네랄과 영양을 함유하고 있다.



* 그레이프, 그레이프 씨드 (토너·에멀젼·에센스·아이크림·수딩세럼·클렌징)

지성 피부는 물론 피부의 정화·토닝 기능이 우수하며 아스트리젠트(탄력)이 뛰어나 전반적으로 처진 피부나 지성, 중년 피부에 좋다.



* 히비스커스(토너·에멀젼·수분에센스·나이트 수면 크림·영양세럼)

보습, 피부 진정, 피부활력 기능이 우수하다. 특히 민감성, 건성 피부의 보습과 안정에 좋다.



* 그린티(토너·에멀젼·에센스·클렌징)

천연 식물성분으로 항암작용, 항염작용, 항산화작용이 우수하다. 유해산소 제거효과와 피부보호 능력이 우수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 알로에(토너·에멀젼·에센스·클렌징)

피부에 자극없이 순하고 부드러운 식물 원료로 다량의 수분 함유. 보습, 미백효과, 항생효과에 매우 우수하며 친숙하면서도 우수한 기능을 지닌 제품이다.



* 미스트

다양한 천연 재료들(과일·열매·꽃)을 망라해 제품의 다양성, 시각적 충격을 주기 위한 전략적 이미지 제품으로 자연의 느낌을 충분히 전달 할 수 있다.



* 티트리 AHA + (식물성 에크니 케어 라인)

자연의 어린 사과,포도 등의 천연 과일산을 추출해 유분 분해, 피부 정화 기능고 함께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 주는 AHA(Alpha Hydroxy Acid)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주요 식물 성분의 컨셉은 호주의 토착 식물인 티트리를 메인 컨셉으로 사용.



* 캐롯(당근씨 모공관리 라인)

당근씨와 다양한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피부로 전달되는 느낌이 강하도록(모공수축) 제작.



* 닥나무(화이트닝 라인)

식약청 인증 미백 기능성 제품 중 식물성 재료인 닥나무를 메인으로 구성했으며 제품의 성상을 중심으로 고객이 피부로 빠르게 느낌이 갈 수 있도록 제작.



<클렌징 라인>

여성들이 제품의 신뢰와 전문성을 느끼게 하는 제품군으로 다양한 구성과 다양한 가격을 통해 소비자의 이미지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함께 클린져의 구매와 병행되는 다른 제품의 구매를 유도. 클린져의 성분 기본 구성은 다른 주요 라인들과 세트로 구성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다양한 성분에 따른 다양한 라벨 디자인과 새로운 자연향을 가미해 클린저에 대한 신뢰를 주도록 구성했다.



<비누 라인>

핸드 메이드 비누 라인은 마루의 이미지 제품 중 하나로 큰 비누 덩어리를 매장에 진열해 시각적 집중을 이끌수 있으며 다양한 자연 재료와 다른 업체와는 다른 성분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제작 할 예정. 가격 구성 또한 3가지로 구분해 다양한 비누를 다양한 가격대로 구매 할 수 있도록 했다.



<미스트 라인>

다양한 천연 재료들(과일·열매·꽃)을 망라해 제품의 다양성, 시각적 충격을 주기 위한 전략적 이미지 제품으로 자연의 느낌을 충분히 전달 할 수 있다.



<스크럽 제품>

스크럽 제품은 타 경쟁사에는 없는 다양한 스크럽 제품들을 구성해 제품 구성의 차별(전문성)과 자연 이미지를 강하게 전달 할 수 있는 상품군으로 구성. 알갱이의 크기를 조절해 눈이나 피부에 자극이 않도록 개발했다.



<젤리팩>

먹어도 무방한 젤리팩이다. 팩을 데워서 발라주는 타입으로 사용방법의 재미뿐 아니라 확실한 효과를 전달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 경쟁사들과의 기술적 차별화를 줄 수 있는 제품.



<유아라인>

유아 제품은 누에에서 나온 철저한 피부 산도와 동일함을 유지해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함은 물론 피부 보호 기능에 중심을 둔 제품 구성.



<남성라인>

기존의 남성제품과는 차별화된 사용감을 포인트로 마일드한 향과 사용감이 제품의 특징을 말해준다. 쉐이브 젤과 크림은 기호에 맞게 별도 구매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바디라인>

바디미스트·바디로션·바디버터·바디클렌져·바디솔트·바디피징·바디밀크·튼살크림· 핸드케어·힐링풋·바디오일 등으로 구성.



<향류>

향초, 아로마, 향수와 아이디어 상품으로 숙면 유도 코밑 아로마 스틱과 정신 집중 아로마 스틱으로 구성된다. 마루의 아이디어 기획 제품으로 흥미와 전문성을 인지시킬 수 있는 제품라인이다.



<헤어라인>

청포라인·후추라인·버찌라인과 헤어젤·헤어왁스·아쿠아·헤어에센스 등으로 구성.



<색조라인>

* 베이스메이크업 라인(메이크업 베이스, 내츄럴 터치 메이크업 베이스)

촉촉한 수분 타입으로 스킨케어 개념의 메이크업 베이스로 로션과 같은 감촉의 매끄럽고 가벼운 사용감을 부여해 준다.



*리얼스킨 메이크업 베이스

실리콘 오일 베이스로 일반 오일 베이스에 비해 유분기가 적으며 피부에 발랐을 때 번들거리지 않으며 끝마무리가 매트하고 파우더리하게 연출해 준다.



*내츄럴 터치 파운데이션

식물성 천연원료의 다량사용으로 피부 친화성이 좋으며 사용감이 매끄러우며 퍼짐성이 우수하여 화장이 뭉치거나 들뜨지 않는다.



*리얼스킨 파운데이션

소프트 겔 폴리머와 실리콘 처리 파우더의 사용으로 화장막을 균일하게 형성해주며 적절한 커버력이 피부자체의 잡티 및 칙칙한 색상을 효과적으로 커버해 준다.



*트윈케잌(내츄럴 웨어 트윈케이크)

판상 분체 외 여러 종류의 커버 분체를 배합해, 사이즈의 대소에 의한 그라데이션 효과 와 자연스러운 Soft Focus Effect(소프트포커스효과)을 연출해 준다.



*팩트(피니쉬 리얼 펙트)

부드럽고 촉촉해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 모이스처 타입의 피부 친화적인 보습형 팩트이다.



*파우더(피니쉬 블룸 파우더, 포토 피니쉬 파우더)

세범 콘트롤 파우더의 함유로 과다한 피지를 흡수하고 피부가 필요로 하는 만큼의 보습 효과를 부여하여 장시간 깨끗함을 유지시켜 준다.



<포인트 메이크업 라인>

*아이(아이컬러 크림, 샤이닝 스틱 새도우, 더블 페인팅 섀도우, 쉬머링 아이섀도우)

스쿠알란, Shea butter, 다공성 파우더등이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를 부드럽게 보호해 주며 눈가에 영양과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립 (라인샤이니 밤틴트, 칵테일 팁 글로스, 쥬시 팁 글로스, 에센셜 립 블러쉬)

토코페롤 유도체와 천연 식물성 보습인자(호호바오일, 콘오일, 라벤더 추출물, 오렌지 추출물), 세라마이드, Shea butter, 비타민-E 유도체 등의 각종 기능 원료의 함유로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해 준다.



*마스카라(어메이징 마스카라 베이스, 맥시볼륨 마스카라, 익스트림 롱래쉬 마스카라, 판타스틱 컬링 마스카라, 임팩트 펄 마스카라 )

어메이징 마스카라 베이스를 마스카라 전 단계에 사용하여 속눈썹의 두께와 길이를 연장시킨 후 취향에 따라 선택 사용한 후 펄이 함유되어 있어 눈매가 돋보이도록 표현해 주는 임팩트 펄 마스카라로 마무리 한다.



<영업마케팅 전략>

마일리지 카드를 활용한 마루 회원제를 운영해 추후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시 마루 회원만의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기본 초저자 브랜드 숍에서 느낄 수 없는 편안하고 휴식처 같은 공간 분위기 조성으로 브랜드화 시키는 차별화를 꾀했다.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카운슬링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힐 예정이다. 특히, 매장에 무료 피부테스터기를 이용해 본인에게 적합한 피부관리 요령과 제품을 상세히 소개시켜줄 예정이다. 또한 마루사랑실천으로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환경기금과 불우이웃 기금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마루 코스메틱은 12월 중 이대와 명동 직영 1호점과 2호점을 각각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