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드리화장품] 상황 NAG
[나드리화장품] 상황 NAG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4.11.15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 퓨전 한방화장품' 제안
'NAG가 한방화장품을 만났을 때'



나드리화장품(대표 박경수)이 미래를 선도할 핵심 성분으로 최근 각 브랜드에 적용하고 있는 NAG를 한방화장품에도 도입, 새로운 형태의 한방화장품을 출시했다.



이른바 '기능성 퓨전 한방화장품'을 표방하고 있는 상황 NAG가 바로 그 주인공.



이미 지난 8월 레오나르 NAG 와 9월 메소니에 NAG에 이어 출시된 상황 NAG는 특히 이은미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회장 이은미) 회장 등이 연구개발에 직접 참여한 화장품으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10가지 한약재를 엄선한 '상황단'과 차별화된 주름개선 신물질인 NAG를 현대 피부과학으로 재창조했다는 측면에서 나드리화장품은 주름개선 한방과학의 새로운 모델로 평가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

상황 NAG는 한의사가 추천하는 퓨전 한방화장품이다. 나드리화장품 연구소와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가 공동 연구해 10가지 한약재를 엄선, 처방한 상황단(桑黃丹)과 차별화된 주름개선 신물질 NAG 성분을 현대 피부과학으로 재창조한 한방화장품이다.



◈ 메인 타깃

상황 NAG를 소화할 메인 타깃으로 나드리화장품은 가격적인 측면과 유통 측면, 고객 측면에서 고려했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약 3, 4만원대로 구성된 중가 제품이라는 측면에서 일단 기혼여성들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유통으로 볼 때 나드리화장품은 이번 NAG를 브랜드 숍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만큼 유통질서와 가격질서가 지켜지는 브랜드 숍이 메인 타깃이 될 것으로 방침을 세워두고 있다.



따라서 브랜드 숍을 이용하거나 혹은 가격적인 메리트로 인해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여성 소비자 또는 30대 후반 이상의 기혼 주부들을 위한 화장품으로 브랜드 포지셔닝을 해 두고 있는 상태다.



◈ 제품구성

상황 NAG는 크게 기초와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구성됐다.



상황 NAG 에센셜 리치 소프너(150ml)는 10가지 한약재를 엄선해 처방한 상황단이 함유돼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피부 깊이 촉촉함을 전해주는 젤 타입의 한방 영양 화장수다.



에멀젼(150ml)은 피부를 윤기있고 유연하게 가꿔주는 영양 에멀젼이며 에센셜 퍼밍 크림(50ml)은 거친 피부결을 매끄럽고 탄력있게 가꿔주고 피부 본래의 기능을 강화해 주는 탄력 강화 크림이다.



그리고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출시된 상황 NAG 링클 리페어링 에센스(50ml)는 상황단이 피부를 탄력있고 윤택하게 가꿔주며 안정성과 효능효과가 뛰어난 주름개선 신물질 NAG가 함유돼 나이가 듦에 따라 생기는 피부주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준다.



눈가 전용 한방 아이크림인 상황 NAG 링클 리페어링 아이 콤플렉스(35ml)도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나이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예민한 눈가에 상황단과 NAG의 효과가 전달돼 피부를 탄탄하게 조여줘 건강하고 탄력있는 눈매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색조 제품으로 출시된 상황 NAG 골드 투웨이케이크에도 상황단이 함유돼 피부를 곱게 표현해 주고 피부탄력 강화 성분인 NAG가 함유돼 피부를 윤택하게 해 준다.



진주성분이 피부 라이트닝 효과를 주며 롱라스팅파우더가 화장막의 지속성을 높여 들뜸없이 맑고 단아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골드빛 팩트와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고급스러운 문양으로 소장품으로도 가치가 있다는 것이 나드리 측의 설명. 색상은 21호 은은한 베이지, 23호 차분한 베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교체품이 내장돼 있다.



◈ 제품특징

상황 NAG는 예로부터 전해오던 우수한 고유 효능과 현대 과학 기술이 이상적으로 조화된 퓨전 한방 화장품이다. 동양철학에서 기인해 음양오행과 인체의 조화를 고려하고 동의보감 등 한약서와 전래비법을 과학화해 만든 피부 보약이라는 것.



신농본초경(神農本草經)에서 말하는 상품(上品)에 해당하는 약재만을 사용했으며 한약재의 특성에 맞게 열, 압력, 온도, 시간, 처방기준에 맞춰 제조한 순수생약성분의 추출물로 타 화학성 화장품에 비해 피부에 안전하고 흡수가 빠르며 보습효과가 좋고 피부 세포 형성물질과 친화적으로 피부기능을 활성화시켜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또 전래비법을 과학화해 만든 상황단(桑黃丹)으로 구성돼 있어 여성의 음기를 보충해 타 한방화장품에서 적용하는 소위 단방 즉, 1∼2가지 약재만을 사용함으로써 전단물질이 생성치 않아 효능의 기대치가 어려운 한계성을 뛰어 넘었다.



동시에 단방일 경우 약재의 독성이 그대로 남아있는 폐단과 속방이라 불리우는 특정체질이나 개인별 특성에만 적용되는 처방으로 부작용을 유발시킬 수 있는 기존 한방화장품의 한계적인 처방을 넘어선 신개념 화장품이다.



◈ 마케팅 전략

한의사가 추천하는 퓨전 한방화장품으로 나드리화장품 기술연구소와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가 공동 연구했다는 점이 가장 크게 어필되는 대목이다.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의 이은미 회장은 이미 박사 과정에서 국내 한방화장품의 현황과 연구개발 방향 등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과정 내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기도 하면서 특유의 한방 기술을 화장품에 접목시켜 학문을 사업으로 연결시켰다는 점에서도 높이 평가를 받고 있다.



나드리화장품은 이번 상황 NAG는 시장상황을 고려해 30대 여성들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로 유통과 가격질서가 지쳐지는 브랜드 숍을 중심으로 역매할 방침이다.



특히 '타사가 만들 수 없는 오직 나드리만이 만들 수 있는 제품개발'을 위해 노력한 끝에 이번 NAG로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만큼 '오직 나드리만이 만들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들어 보자'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광고 제작에서도 독특한 광고안으로 전문점주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나드리화장품이 이처럼 전사적으로 마케팅과 프로모션에 전력투구하는 것은 NAG가 고유의 기능적인 특징으로 화장품업계를 대표할 간판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앞으로도 나드리화장품은 대소비자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11월부터는 잡지광고를 대대적으로 실시하면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와 연계한 종합적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내년에는 TV 광고도 실시해 NAG를 명실상부한 차세대 주름개선 화장품의 대표명사로 만들 야심찬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www.nadri.com



-------------------------------------------------------------------------------

상황NAG 개발히스토리



● 상황단(桑黃丹)이란, 여성의 음기를 水(보습), 白(미백), 少(항주름)의 세단계로 나눠 세밀하게 보(補)해 줘 조화와 순환의 원리를 바탕으로 이상적인 피부를 갖도록 10가지 한약재(상황, 맥문동, 지모, 백급, 백지, 백작약, 호이초, 피황기, 오미자, 백복령)를 황금배율로 처방한 복합체이다.



水丹(보습)은 상황, 맥문동, 지모, 백급으로, 白丹(미백)은 상황, 백지, 백작약, 호이초로, 少丹(항주름)은 상황, 피황기, 오미자, 백복령으로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초임계 추출법이란, 열수추출이나 용매추출과 달리 필요한 활성성분만을 선택적으로 고농도로 추출할 수 있는 최첨단 추출 방법이다. 그 장점으로는 첫째 용매 대신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이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무독성이고 둘째, 저온에서 공정이 이뤄져 한약재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해줄 수 있고 셋째, 추출과정을 최대한 단순화해 생화학적으로 안정화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 상황 NAG 제품 이력

2003년 06월 나드리화장품과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 공동 연구 계약

2003년 10월 한방이론과 근거를 통한 '상황복합물(가칭)'처방 완결

(상황버섯을 포함한 10가지 한방 약재 혼합 - 이은미 학회장, 안덕균 고문)

2003년 11월 초임계 '상황복합물'추출 성공('03년 1월 초임계추출법 도입)

2003년 12월 임상 시험 완료(피부 안전성, 피부 효능)

2004년 02월 '상황복합물'과 NAG 접목 실험

2004년 07월 특허 출원('나노리포좀으로 안정화시킨 한약재 복합체 추출액')

2004년 08월 '상황복합물'을 '상황단(桑黃丹)'으로 명칭 확정

2004년 10월 상황 NAG 기능성 제품 허가 완료

2004년 11월 상황 NAG 제품 출시(6종 7품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