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식약청장, ‘차세대 바이오제품’ 국제심포지엄 개최
김정숙 식약청장, ‘차세대 바이오제품’ 국제심포지엄 개최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4.10.27 0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정숙 씨(식품의약품안전청 청장) 오늘(27일) 국립독성연구원과 공동으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후원으로 질병관리본부 대강당에서 양 기관이 함께 수행중인 ‘차세대 성장 바이오제품 평가기술 개발을 위한 기획연구’에 관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유전자치료제, 세포치료제, 바이오장기와 같은 첨단 바이오제품 분야의 현황과 전망을 정리하고 평가기술 개발을 위한 발전적인 전략을 도출해 보고자 기획됐다.



심포지엄은 3개 session으로 구성돼 국외연자 3인, 국내연자 4인이 발표한다.



우선 세포, 유전자치료제 개발관련 미국 FDA 허가진행에 대한 사례 연구를 다루게 될 첫 번째 session에서는 미국 Tissue Gene의 이관희 박사와 Nebraska 대학의 Talmadge 박사의 발표가 있으며, 두 번째 session에서는 첨단 바이오제품 분야별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셀론텍의 장재덕 박사가 세포치료제, 국제백신연구소의 한승현 박사가 면역조절제, 서울대 임상의학연구소의 한병돈 박사가 바이오칩에 대하여 각각 발표한다.



마지막 session에서는 서울대 안규리 박사가 이종이식에 대하여 그리고 미국 NIH의 송민경 박사가 미국 정부의 BT 관련 연구비의 기획 및 지원 프로그램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NIH extramural funding programs”에 대한 연구를 발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